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와대 관람 주차, 주차장
    잡학

    요즘 이동수단에 대해서 참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차가 결국에는 필요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드는데 그렇다고 대중교통만 타고 다니기에는 조금 불편할 것 같아서 자전거, 오토바이 등 중에서 전기로 움직이는 것들을 구할까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너무 비싼 가격대로 올라가는 것까지는 부담스러우니 적당한 선에 좋은 것들이 나오면 좋겠는데 몇년전만 비교하더라도 지금은 말도 안되게 많이 성능들이 좋아지고 가격대도 좋아졌기에 1-2년만 더 지나더라도 지금보다 시장이 커져서 훨씬 더 괜찮을 것 같기는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없습니다. 근처의 신교공영주차장이나 효자공영주차장 등을 이용한 뒤에 걸어가야 합니다. 아니면 아래의 사진에서 나오는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겠네요.

     

    즉, 자체적으로 주차장을 운용하고 있지 않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를 방문할 때 차라리 셔틀을 타거나 버스를 타는 것이 덜 걸을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셔틀 근처에 주차를 하고 셔틀을 타면 편할 것 같기는 한데 셔틀을 아무나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청와대 관람 주차, 주차장

     

    1. 청와대 관람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해당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관람안내 - 오시는 길을 클릭 합니다.

     

    4. 지도를 보면 경복궁의 동문주차장만 표시가 되어져 있는데요. 여기 말고도 청와대를 중심으로 해서 공영주차장들이 몇개 있기 때문에 그 중에서 주차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동문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셔틀버스를 타는 것도 괜찮겠네요.

     

    5. 청와대 관람 주차 시설은 없습니다. 버스나 지하철도 괜찮다고 생각했으나 셔틀을 타지 않는다면 경복궁역이나 안국역에 내려서는 도보 거리가 엄청나네 머네요.

     

    6. 셔틀은 탑승 대상이 정해져 있는데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임산부, 시각 및 청각 장애인 및 동반자, 만 8세 이하 아동 및 동반자이며 아동 및 장애인의 경우 1인당 동반자 1인만 된다고 하며 휠체어는 안된다네요.

     

    운행기간 또한 2022년까지로만 되어져 있습니다.

     

    7. 셔틀 출발 시간은 30분 간격으로 있는데 시간 대충 맞춰서 가면 될 것 같고 주차장도 없고 정류장이나 역도 멀어서 접근이 쉽지가 않네요.

     

    8. 위에 오시는 길 페이지에서 주차장이 없다는 것을 알려줬지만 혹시나 해서 관람 안내도를 살펴 봤더니 정말 마땅한 데가 없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