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잡학

    예전에는 모든 것이 다음이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카페는 당연하게도 네이버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불편하기도 하고 이상하기도 하고 그런 것들이 모여 있는 곳이 되어서 아마 카카오게임에서 만든 게임들이 공식 카페를 다음으로 사용하는 것 말고는 저는 사용한 때가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네요.

     

    네이버는 카페 대신에 게임 라운지라는 것을 만들어서 게임 회사들이 거기로 가도록 유도하고 있는데 라운지가 진짜 너무 불편한 시스템이여서 이러다가 다른 대체재를 찾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있기도 합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카페에 들어가서 탈퇴 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가 가입한 카페 목록을 전부 다 보면서 버튼 한번만 눌러서 탈퇴도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쪽에 추가적으로 사진과 함께 정리해두었지만 내가 탈퇴한 카페들 목록도 볼 수 있으며 해당 카페에서 작성한 게시글이나 댓글도 한꺼번에 삭제가 가능하기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1. 네이버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네이버로 이동이 되면 좌측 상단의 카페 버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3. 네이버에 로그인이 된 상태라면 카페홈으로 이동이 될 것이고 화면 중앙에 내 카페 관리라는 것을 클릭합니다.

     

    4. 내가 현재 가입한 카페들의 목록이 보이고 탈퇴하고 싶은 카페의 탈퇴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 탈퇴 후에도 작성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도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탈퇴가 되는데요.

     

    단, 가입한지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곳은 탈퇴가 불가능한데 왜 이렇게 만들었나 모르겠네요.

     

    6. 아까 봤던 작성글과 댓글 삭제를 위해서 내 카페 관리 페이지에서 탈퇴 카페를 클릭합니다.

     

    7. 내가 탈퇴한 카페들의 목록이 전체적으로 나오고 여기서 작성글 관리를 클릭합니다.

     

    8. 게시글과 댓글로 나누어서 있기 때문에 게시글을 삭제하고 댓글도 따로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