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자막 설정
    잡학

    넷플릭스를 보면서 자막이 있기에 한국 영화나 드라마에 굳이 자막? 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봤었는데 누가 자막을 트는게 편하다고 해서 자막을 틀고서 영화를 한편 봤더니 그 이후로는 한국 영화에도 자막이 없으면 불편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사실 듣다가 보면 잘 안들리는 부분들도 있고 요즘은 1배속 보다는 1.5배속이나 2배속을 쓰는 경우가 많아서 자막이 있으면 훨씬 더 편하기에 이제 자막은 기본 옵션이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유튜브에는 자막이 없는 영상도 소리를 인식해서 자막을 만들려고는 하지만 엉망진창이라서 아직까지 쓰이기에는 어려워 보이네요.

     

     

    넷플릭스의 장점들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모든 영상에 한글 자막을 켤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저 같은 사람이 단순히 편읜성에서 자막을 찾는 것과는 달리 청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옵션이고 국내 ott 서비스들은 자막이 100% 있는게 아니라 일부만 있기에 이런 부분들은 닮아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넷플릭스는 계속해서 이야기를 하지만 모든 영상에 자막이 달려있기에 자막 설정만 하면 언제든지 가능하고 특히나 영화같은 것을 볼 때 단순히 대사만이 아니라 효과음이라던지 소리로 설명되어야 하는 상황들까지도 모두 나오기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자막 설정

     

    넷플릭스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창이 열리면 본인이 보고 싶은 영상의 이름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저는 저의 최애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맛있는녀석들을 검색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로 들어왔으면 영상을 시작 시키면 되는데요.

     

    영상 시작 이후에 우측 하단의 말풍선 같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자막 부분에 한국어(청각 장애인용 자막)을 클릭하면 넷플릭스 자막 설정이 가능한데요.

     

    다만 자막의 위치가 프로그램의 자막이나 영상의 상황에 따라서 아래 혹은 위에 위치하기에 위치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앞서 말한 것처럼 넷플릭스 자막 설정은 청각 장애인용이기에 세윤이 맞장구친다와 같이 화면에 나오지 않지만 소리로 설명이 되는 상황들에 대해서도 모두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