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름 싸인 만들기
    잡학

    보통 싸인하는 곳에 이름 석자를 넣는 편인데요. 아주 가끔 이름 석자 대신에 꼭 싸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학생때 심심해서 만들어 놓았던 걸 사용하곤 합니다. 누구나 한번 쯤은 본인의 싸인을 만들 생각을 해봤을 것 같은데 처음에는 이름을 어떻게 모양감 있게 써 볼지 고민해보고 영어를 섞어도 보고 이것저것 해보는 것 같네요.

     

    실제로는 쓸 일이 거의 없을 싸인이지만 그래도 하나 만들어두면 언젠가는 써먹기도 합니다. 저 또한 늘 이름 석자를 적는 편이지만 의미도 거의 없고 모양도 좋지 않은 그 싸인을 할 때도 있긴 하니까요.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캘리그라피 하는 사람들 한테 부탁을 하거나 그 사람들의 결과물들을 보면서 내 이름도 어떻게 쓸지 본인이 직접 고민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기는 합니다. 결국 내가 맘에 들어야 하고 내가 하다 보면 내 맘에 드는게 나오는데다가 남들 것을 보면서 아 이런 자음은 이렇게 저런 모음은 저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이름 싸인 만들기는 결국 캘리그라피쪽에 가깝긴 한데요. 그렇게 직접 공부를 할 수는 없으니 다양한 글씨체로 본인의 이름을 보여주는 사이트를 하나 알려주고자 합니다.

     

    이름 싸인 만들기

     

    모두싸인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일단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하다면 사용하면 될 것 같고 자동 결제도 없다고 하네요.

     

    싸인과 도장 부분을 보면 본인의 이름이 여러 형태로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제작을 할 때에는 더 다양한 글씨체들이 나오는데 사실 이정도로도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 캘리그라피를 말했던 것이고 유튜브에만 검색해보더라도 괜찮은 것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문자를 입력하면 도장 모양이나 싸인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따라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도장이 아니라 싸인을 클릭하면 다양한 모양들이 나오는데 그 모양이 엄청나게 다양하진 않고 10종류 남짓이라서 저는 조금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다만 글자수가 최대 9글자까지 가능하다고 하고 이름 2자 3자 정도라면 괜찮은 것들을 많이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저 또한 지금은 아예 영문명을 다르게 써서 사용하지 않는 싸인이 있는데 학생 때 제 것이라는 표시를 남기기 위해서 다양한 곳에 적었던 기억이 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