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너지 캐시백 신청
    잡학

    요즘 정말로 다양한 것들이 많아 졌고 내가 아는 만큼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물론 알고 있더라도 대상자가 아니여서 제외되는 것들도 많지만 현재 나의 소득이 상대적으로 적다면 의외로 지원 받을 수 있는 것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저 또한 실업 상태에 있었거나 실업에 가까운 상태였을 때 이것저것 받을 수 있는 것들이 있었기에 생활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고 그게 참 큰 도움이 되었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에너지 캐시백은 사실상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 누구나 혜택을 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에너지를 절약해야만 캐시백이 돌아오는 구조인데 이게 내가 늘 사용하던 전기량이 있다 보니 줄이는 것이 쉽지는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내가 쓰는 전기세도 아낄 수 있는데 거기에 돌아오는 것 까지 있으니 1석 2조이긴 합니다. 이 밖에도 비슷한 것들이 있고 결은 조금 다르지만 결국에는 에너지에 관련된 바우처라던가 다른 것들도 있으니 함께 알아보면 좋을 것 같네요.

     

    에너지 캐시백 신청

     

    한국전력 에너지마켓 플레이스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에너지효율화 - 에너지캐쉬백에서 이용안내와 사업신청을 보면 되는데요.

     

    먼저 평균절감률보다 우리 아파트 절감률이 크면 전기욕므 절감에 캐시백을 받아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입 대상은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대한 의지가 있는 아파트 단지나 아파트 개별 세대이고 신규 아파트라서 과거 전기사용량이 없는 경우나 주택용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가입대상에서 제외 된다고 합니다.

     

    가입 방법은 한국전력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 신청자는 아파타의 경우 관리사무소(입주자대표회의), 개별세대의 경우 세대주나 세대원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2022년 7월 4일부터 8월 31일이며 에너지 절감 활동 기간은 2022년 7월부터 12월입니다. 즉, 7월 가입자는 7월분부터, 8월 가입자는 8월분부터 대상 기간이 되고 23년 2월에 캐시백을 지급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신청의 경우에는 사입 신청을 클릭하면 개인회원과 비회원으로 나뉩니다.

     

    거기에서 가입 유형이 아파트 단지와 개별세대 고객으로 나뉘는데 아파트는 관리사무소나 입주자대표회의가 가입하고 개별 세대의 경우에는 x동 x호 거주자의 세대주나 세대원이 가입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