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일정
    잡학

    제가 가장 많이 쓰는 곳이 어딜까 생각을 해봤더니 식비를 포함한 생활비였는데요. 그러면 반대로 이 생활비를 어떻게 줄일까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일단 저는 거의 대부분을 대형마트에서 사는데 그렇다면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결국 대형마트로 돌아왔는데 기본적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면 전통시장도 5-10% 할인이 가능하지만 물품의 종류가 모자라기도 하고 원하는 양만큼 구매도 힘들었고 손질이 다 된 것들을 구하기 상대적으로 힘들 것도 있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그럼 대형마트를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 했더니 인터넷에 쿠폰을 사용해서 하면 가서 사는 것 보다 더 저렴한 걸 알았는데요. 다만 제약이 조금 있긴 했습니다만 결국 이 방법을 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형마트에서 주문하는 생필품 말고 내가 나가서 먹는 식당, 카페 등도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을 알았는데요. 무제한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적어도 한두달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정도의 양이였기에 추가 발행때에 기다렸다가 바로 했었습니다.

     

    서울시 전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7%나 할인이 되고 연말정산도 혜택이 있다보니 나오는 족족 물량이 다 빠지기도 하고 사람이 너무 몰리다 보니 나누어서 신청을 하기도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보면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서울시청을 검색해서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분야별 정보를 클릭합니다.

     

    분야별 정보를 클릭해서 나온 새 창에서 경제를 클릭합니다.

     

    경제 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의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 서울사랑 상품권에서 판매일정을 클릭하여 추가 발행을 확인해봅니다.

     

    일단 작성일 기준으로는 2022년 7월 28일에 추가 발행 일정에 대해서 나와있었는데요. 8월에도 나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대로라면 8월은 넘어갈 것 같고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추가 발행 일정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사람이 너무 몰리다 보니 1부와 2부로 나뉘었었고 1부는 홀수, 2부는 짝수년생으로 구분을 했었고 만약 1/2부에 남은 금액이 있다면 18시에 홀수 짝수 구분 없이 모두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었습니다.

     

    할인율은 7%였고 구매 한도는 40만원 이였으며 1차 발행 때 한도까지 구매한 사람은 2차에 추가 구매가 불가능했습니다.

     

    사용처는 서울시 전역의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이였고 보유한도는 100만원 이였지만 아마 10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했던 사람은 아무도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선물하기 기능도 있었는데 상품권을 주고 받는 것이 가장 편하다고는 하지만 지역 상품권 선물을 하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행 당일에는 서버가 터져나가기 때문에 선물하기나 가맹점 찾기, 지도 검색의 기능이 막히기도 했었습니다.

     

    질문들 중에서 몇가지만 가져와 봤는데 서울사랑상품권과 마포사랑상품권, 강남사랑상품권의 차이에 대한 질문이였는데요.

     

    구청에서도 지역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는데 서울은 광역이고 서울시 전역이며 자치구별 발행은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습니다. 하지만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은 구매한도가 70만원, 보유한도가 200만원입니다.

     

    광역을 40만원 구매하려고 하면 할인율이 7%이기에 내가 내야 할 돈은 372,000원이 됩니다. 즉, 37.2만원만 내면 40만원을 충전해준다는 걸로 이해하면 되겠네요.

     

    광역의 경우에는 서울시 전역 25개 자치구의 모든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의외로 이 가맹점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무래도 시에서 하는 것이다 보니까 거의 웬만한 곳들은 다 포함되어져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자치구는 더 이상 발행하지 않냐는 질문인데 자치구는 자치구대로, 광역은 광역 대로 계속해서 발행한다고 하니 본인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구매를 하면 적어도 7%는 아낄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추가 발행 일정은 구매 가능한 어플에서도 알 수 있다고 하니 가끔 들어가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질문 응답 페이지가 또 따로 있었는데 구매 방법이라던가 판매 주기, 구매 한도, 보유 한도, 결제앱 별로 보유가 가능한지 등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