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을 나가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고 제주도는 옆동네 놀러 가듯이 여행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제주도는 수학여행때나 가는 곳이였고 해외여행은 생각도 못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국내여행 어지간한데 보다는 가까운 해외여행이 훨씬 더 싸게먹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기도 먹어본놈이 먹는다고 여행도 한번 간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간 사람 찾기는 참 힘들죠. 애초에 집돌이 집순이 성향이라면 모를까 해외여행 한번 다녀오고 나면 너무 좋아서 계속해서 간다고 합니다.
진에어 수화물규정은 결코 짧지 않은데요. 여행 간편하게 가는 우리야 휴대용과 위탁용을 나누고 몇kg까지 무료이며 무게가 늘어나면 얼마의 금액이 추가가 되는가가 중요한데 그 외에도 스포츠용품, 악기라던가 다양한 수화물 규정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진에어는 국제선에 좌석지정을 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 좌적지정(좌석배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부터 하고 그 다음에 좌석 배정 마지막으로 항공권 예약할 때 꿀팁까지 가겠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먼저 가장 정확한 정보는 역시나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서 우측의 메뉴버튼을 눌러 준비에 있는 수하물로 들어갑니다. 수하물 수화물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수하물과 수화물은 같은 말입니다.
수화물(수하물)은 휴대와 위탁으로 나눠지는 휴대는 기내 수화물이라고도 불리는 비행기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수화물을 뜻합니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 무게는 12kg이하인 수화물 1개와 가방 1개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은 출발지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합니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이하, 1개의 무게는 32kg미만이여야 하며 무게가 더 나갈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야 합니다.
위탁수화물은 몇kg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을까요? 국내선은 15kg 동남아/일본/홍콩/마카오/대만은 15kg 나머지는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라인 협정에 따라서 무료수하물 규정은 사전예고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초과 수화물의 경우에는 추가요금이 부가 되는데 국내선과 해외가 다르며 해외는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원화의 경우에는 한국 출발 기준이며 달러 및 그 외 통화는 현지 출발 기준입니다.
국내선의 경우 1kg당 2천원이라 크게 부담되지 않는 금액이라 괜찮지만 해외에 나가는 경우 kg당 1만원에서 최대 7.5만원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무게에 대한 추가금액을 내는 것 보다 위탁 수화물을 2개로 분리하여 보내는 것이 더 저렴하게 먹힐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더 저렴하다고 딱 정할 수는 없고 어디를 가느냐, 무게가 얼마나 초과되었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연결 구간 초과 수화물 요금은 또 조금 다른데요. 24시간 이내 환승만 적용 가능하며 24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각 구간별 초과수화물 기준 적용을 합니다.
지역별 노선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일본, 중국, 대만, 동남아1, 동남아2, 대양주, 미주, 호주로 나눠지는데 나라와 지역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구매 할인 요금도 있는데 고객서비스센터 및 온라인은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변경이 불가하고 취소 후 재구매 하여야 하기에 번거롭지 않으려면 한번에 재대로 해야합니다.
예약변경 시 초과수하물은 자동 취소되지 않으며 새로운 여정에 자동 이관이 됩니다.
스포츠 장비를 수화물로 보내는 경우에는 규정이 따로 정해져 있는데요. 스키, 스노우보드, 서핑보드, 윈드서핑, 다이빙장비, 자전거의 경우 기본요금 + 무료수화물 허용량 초과시 초과수화물 요금 징수를 합니다.
스포츠 용품은 모양과 크기가 일반 수화물과는 다르기 때문에 운송 도중에 휘거나 파손 될 가능성이 많으니 포장에 특별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아마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각자만의 요령이 생기셨을테고 처음 가시는 분들은 같이 가는 사람에게 물어보거나 주변사람분들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포장용품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비닐의 경우 소짜는 2천원, 대짜는 3천원, 기내반입용 애완동물 케이스는 5천원이며 케이스의 경우에는 국내선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수하물 포장용 비닐은 공항 카운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 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악기류의 경우에는 세변의 합이 115cm (45인치)이하의 소형 악기 1개는 다른 휴대수하물이 없는 경우 무료로 기내에 반입할 수 있으며 규정보다 큰 대형악기는 별도의 좌석을 구입해야 합니다.
진에어 좌석지정(좌석배정) 방법
진에어는 국내선의 경우에 좌석지정을 할 수 없는데 사전좌석지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메뉴버튼을 눌러 아래로 조금 내리면 비행-사전좌석지정이 있습니다.
사전좌석지정은 국내선/국제선 탑승 전 고객이 원하는 자리를 미리 선택하여 구매하는 서비스 입니다. 기종에 따라서 좌석종류와 위치 그리고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석별로 요금이 다른데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요금도 다르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니 미리 구매를 해야 합니다.
가격표를 보고 눈치채셨겠지만 유료로 이용해야 하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항공권 구매시 부가서비스를 추가 신청하여야 합니다.
신청된 좌석의 변경은 불가하며 취소 후 재구매 해야 합니다. 출발 1일전까지 사전좌석지정의 취속 가능하고 1일 이내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항공권을 취소한다 하더라도 사전좌석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JINI EXIT SEAT의 경우에는 비상구 좌석 이용에 적합하지 않은 승객은 배정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