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잡학

    이제는 카카오톡이 적어도 저에게서는 빠지는 부분이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휴대폰에 설치되어져 있는 카카오 관련 어플만 하더라도 톡, 뱅크, 맵, 네비, 페이지, 버스, 지하철 등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물론 다른걸로 대체되는 버스나 지하철 어플도 있지만 카카오가 확실히 유저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편의성이 높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갈아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돈을 주고 받는 것도 예전에는 은행 어플을 사용해서 보냈다면 요즘에는 카카오페이로 보내기도 하는데요. 카톡 창에서 바로 금액만 입력하면 연동되어있는 계좌에서 돈이 알아서 충전되고 빠져나가는 방식이기에 엄청나게 편한 것 같습니다.

     

     

    저는 페이로 보내는 것과 뱅크로 보내는 것 2가지를 번갈아서 사용하는데 저를 제외한 제 주변의 사람들은 대부분 페이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페이로 받으면 페이로 받은 것을 다시 통장에 넣어야 하는데 뱅크로 보내면 넣고 싶은 통장을 바로 정할 수 있기에 사람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송금을 보내는 이야기만 했는데 송금을 받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그 뒤에 송금을 받은 돈을 내가 원하는 통장에 다시 보내는 방법까지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송금을 보낸 돈은 채팅창에서 빨간색 네모로 쳐둔 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받으면 되는데요.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받기 완료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카카오톡을 켜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메뉴가 열린 곳으로 들어갑니다.

     

    더보기에서 지갑 부분에 있는 pay 그리고 1원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저는 아까 1원을 받았기 때문에 1원이 들어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송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내기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져 있고 보내고 싶은 은행을 선택한 뒤에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1원이 있어서 1원을 입력했는데 전체를 보내고 싶다면 페이머니 옆에 1원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즉, 금액 부분을 클릭하면 전체 금액이 자동적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 이후에 보내기 버튼을 눌러서 송금을 완료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를 통해서 받은 돈을 내가 원하는 계좌로 보내는 송금까지 사진으로 설명을 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