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과학 문화 바우처
    잡학

    저는 예전부터 바우처를 쿠폰, 상품권 정도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우처라는 것을 가장 먼저 듣는 것은 공항이나 기차 같은 것들이 연착이 되었을 경우에 그 보상으로 바우처를 준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바우처라는 것이 특별히 어떤 물건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쿠폰을 지급하여 공급되는 물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영어단어 voucher의 뜻은 상품권, 할인권, 쿠폰 등의 뜻을 가지고 있고 정확한 뜻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더 폭 넓게 사용되고 있기도 하네요.

     

     

    과학 문화 바우처는 이름 그대로 과학 문화를 이용하기 위한 쿠폰 즉 바우처인데요.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개인단위로 신청도 가능하고 단체로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할 수 있는 기간도 정해져있기 때문에 신청기간을 확인하고 제공받을 수 있는 바우처는 최대한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나오겠지만 선정이 되는 기준은 추첨이기 때문에 일단 신청을 한 이후에 당첨이 되는지는 지켜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과학 문화 바우처

    과학문화바우처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공식홈페이지처럼 고정된 것이 아니라 사이트 순으로 제일 위에 정렬이 되어져 있어서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에 주소를 꼭 확인하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과학문화바우처란 그리고 바우처 신청의 모집공고를 살펴보면 되는데요.

     

    먼저 저는 모집공고로 들어가서 하나 있는 글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일단 과학공연, 전시체험, 교구, 도서 등 과학문화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1인당 3만원 상당의 온라인 포인트를 발행하는 것이 과학문화바우처의 주요 골조인데 신청자격은 개인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도서/벽지학교 하갯ㅇ이며 기관 단위는 장애인, 한무보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입니다.

     

    발행규모는 55,000명 내외에며 1.1배수 초과 발행한다고 합니다. 신청자기준은 6세이상의 신청자격 대상자입니다.

     

    다만 접수기간이 작성일 당시 기준으로 3-4시간 정도 지났습니다. 2022년 4월 6일 10시부터 5월 6일 17시까지 였는데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간은 20시가 조금 넘어가고 있네요.

     

    다만 추가접수에 관한 내용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나와 있었고 추가 접수 가능성이 있으니 꾸준하게 확인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접수방법은 신청자격을 갖춘 사람이 과학문화바우처 온라인 시스템에 직접 신청을 하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자세한 것들이 있고 세부 내용은 반드시 공고문 확인을 하라고 하네요.

     

    신청안내로 들어갔더니 같은 내용을 좀 더 보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해두었는데요. 이런것 보다는 저는 공고문으로 보는 것이 훨씬 더 정확하다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신청에 어려움은 없으니 신청기간에 맞춰서 신청자격이 되는 분들은 신청을 하여 바우처를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우처 이용 요령에 대해서 나오는데 첫번째 단계는 당연히 신청이고 당첨이 된다면 수령을 하는데 개인별 안내받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포인트를 확인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 공연이나 전시, 체험의 경우에는 희망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사전 예약을 하여 예약한 날짜에 현장 방문 후에 이용을 하면 되는데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도서나 교구는 희망 상품을 보고 상품 수령자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