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캠 무료 다운로드
    잡학

    저는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고 있고 그 외에도 몇가지 프로그램을 더 사용하고 있다 보니 기능이 대부분 통합되어져 있어서 별도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데요.

     

    메모 프로그램만 하더라도 웬만한 유틸 기능이 다 들어가 있고 알람 프로그램만 원하는 기능이 있어서 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이제는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정형화가 되었고 하나를 고를 때 이름 있는 것들이나 내가 찾을 수 있는 것들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고 가장 편한 것으로 사용하다 보니 바꿀 일이 거의 없는 것 같네요.

     

     

    화면 녹화를 한다거나, 코덱 설정을 한다거나 할 때 사용하는 무료 프로그램중에 하나가 바로 오캠인데요. 오소프트를 아는 분들은 아실텐데 '오'라는 글자가 붙은게 오캠 밖에 없어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도 모르셨을 수도 있습니다.

     

    알집, 알약 이후로 이런 식의 이름들이 꽤 많았었는데 이제는 대부분 사라지고 몇개 남지 않은 것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캠 무료 다운로드

    오소프트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에서 오캠 -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오캠을 다운로드 받는 버튼이 직관적이지 못한 느낌이 드는데 주황색으로 되어져 있는 버튼입니다. 괜히 어디 외국 사이트의 광고 잔뜩 나올 것만 같은 모양이여서 저도 잠깐 찾아봤습니다.

     

    페이지가 이동이 되면 오소프트의 오캠뿐만이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들도 동시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예전에 캡처플러스를 쓴 기억이 있어서 저에게는 친숙한 페이지이기도 하네요.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폴더 숨기기, 가상 드라이브, 압축 프로그램, 캡쳐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외에도 메모나 알림 정도만 있다면 진짜 거의 다 있는 것 같네요.

     

    참고로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때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사진을 보고 해결하면 된다고 합니다. 가끔은 아예 다운로드 링크에 반응하지 않을 때도 있는데 그때는 링크를 복사해서 익스플로러나 다른 브라우저에 붙여넣고 다운받으면 됩니다.

     

    오캠의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나오는데 눈에 띄는 것은 원클릭 녹화, 화면 캡처, 드래그 크기 조절, 드래그 녹화 영역 이동 등이네요.

     

    다양한 포맷을 지원한다고도 나오는데 이제는 거의 다 mp4로 통일이 된 것 같고 다른 것들을 사용하는 일이 일반인들에게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동영상하면 avi였는데 이제는 mp4가 더 익숙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