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요금제 정리
    잡학

    하루동안에 가장 나와 가까이 있는 것을 고르자면 옷이나 악세서리를 제외한다면 휴대폰일 것 같은데요. 과장하지 않고 예전에 휴대폰을 손에 쥐고 살때는 정말로 한시도 손에서 떼어본 적이 없을 정도입니다. 자는 시간 이외에는 항상 휴대폰을 보고 있었던 것 같네요.

     

    최근에는 휴대폰을 좀 멀리하고 아무 생각 없이 휴식을 취하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문득 하루종일 무언가를 보고 듣고 생각하고 사는 것이 피곤하다고 느껴져서 풀밭에 앉거나 누워서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휴대폰 요금제는 대부분의 사람이 알듯이 sk, kt, lg가 대표적이지만 해당 통신사들의 가격과 제공해주는 전화, 문자, 데이터량이 거의 동일합니다. 마치 이렇게 하기로 결정한 듯이 똑같이 나올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똑같은데 세세한 부분들이 다르기에 확인을 합니다.

     

    3개의 통신사 모두를 확인할 수는 없기에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sk를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다른 통신사들도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따라서 5g 요금제를 손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5g 요금제 정리

    t월드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에서 상품서비스 - 요금제를 클릭합니다. kt와 lg도 확인해봤더니 거의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었기에 추가적인 설명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5g 요금제가 2-3개 밖에 나오지 않는데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모든 요금제 리스트 보기 버튼이 있는데 클릭합니다.

     

    모든 요금제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우측 상단의 조건 설정 (필터)를 클릭합니다.

     

    조건 설정에서 기기에 5G를 선택하고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나 본인이 찾고자 하는 요금제의 대상이나 데이터, 요금이 얼마인지 등을 설정하려면 선택할 수 있지만 5g 요금제가 총 몇개 되지 않기에 일단 전체를 확인해봅니다.

     

    1페이지와 2페이지를 합쳐서 총 13개의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의 나이에 따라서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건 설정에서 5g 요금제를 찾을 때 나이 정도는 체크를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무제한 요금제 중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89,000원짜리 5gx프라임을 클릭해보았는데요. 이정도 요금제가 되면 사실상 전부 무제한에다가 통신사 혜택도 조금 받을 수 있습니다.

     

    몇년에 걸쳐서 통신사 혜택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데 이러다가 없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알뜰보다 통신3사를 이용하는 이유가 인터넷과의 결합과 혜택 때문이였는데 점점 메리트가 사라지는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sk를 쓰면 flo와 wavve 정도는 무료로 줘야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해당 5g 요금제가 기본 제공 되는 혜택과 특별 혜택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다른 비슷한 요금제와 비교도 함께 할 수 있어서 훨씬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만약 제가 사용한다면 레귤러 정도면 될 것 같지만 결합을 위해서 공유 데이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좀 더 비싼 5g 요금제를 써야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유의사항도 있는데 어떻게 보면 당연한 내용인 것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당연하지 않은 내용일 수 있기에 꼼꼼히 한번 살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요금제 변경을 하거나 선택하기 전에 꼼꼼히 한번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