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덕항 욕지도 배 시간표
    잡학

    저는 배 타는 걸 좋아하는데 땅에서는 느낄 수 없는 탁 트인 풍경과 시원한 바닷바람 그리고 바다 색깔이 주는 그 느낌을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자주 탈 수는 없지만 한번 타게 된다면 잔잔할 때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나가서 한참을 쳐다보고는 하는데요. 거의 좌석에 앉아 있기 보다는 서서 바다를 구경하는 시간이 훨씬 더 긴 것 같습니다.

     

     

    여행을 가지 않는 이상 배를 탈 일은 평소에 거의 없지만 언젠가는 제주도를 배타고 들어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엄청나게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서 여유가 쉽게 나지는 않네요.

     

    욕지도로 들어가는 방법에는 통영항에서 가는 방법도 있고 삼덕항에서 가는 방법도 있고 다른 방법들도 있는데 이번에는 삼덕항에서 욕지도로 들어가는 배 시간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으로 한번에 나오지 않아서 찾는데 애를 좀 먹었네요.

     

    삼덕항 욕지도 배 시간표

    영동해운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운항시간/요금을 클릭합니다.

     

    운항안내 부분의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삼덕과 욕지 직항이라고 적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덕항 욕지도 배 시간표는 총 7개가 있으며 가장 처음 삼덕항에서 출발해는 배가 06시45분, 가장 마지막에 출발하는 배가 15시30분이며 반대로 욕지도에서 나오는 배는 첫 배가 8시, 마지막 배가 16시35분입니다.

     

    삼덕항에서 출발한 배가 욕지도로 들어가면 짧게는 10분, 길게는 35분간 있다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삼덕항 욕지도 배 가격은 대인의 경우 편도 7,600원 왕복은 15,200원이며 노인, 중고등학생, 초등학생, 유아 등은 할인이 되고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돈을 내지 않습니다.

     

    또한 단체도 할인이 되며 통영시민의 경우에도 50%할인이 있네요.

     

    차량요금표도 나오는데 배에 차량을 선적해서 가는 경우가 많기에 차량의 크기에 다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경차의 경우 1.8만원, 승용차의 경우 2.2만원, 9~15인승의 경우 2.7만원이네요.

     

    버스의 가격이 생각보다 엄청 비쌌는데 일반 15인승 차량과 45인승 버스를 비교하더라도 사이즈 대비해서 가격이 훨씬 더 나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5인승 이상 버스는 16.2만원이네요.

     

    화물차의 경우 톤별로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져 있고 활어차의 경우 5톤차가 따로 구분되어져 있네요. 일반적은 5톤차량 보다 활어차 5톤이 가격이 더 비싼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장비 차량요금도 나오는데 눈에 띄었던 것은 자전거 거치대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2천원의 요금을 받네요. 자전거 정도는 캐리어 보다 공간을 적게 차지할 것도 같긴 한데 요금이 책정되어져 있습니다. 또한 오토바이는 125cc 이하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량 분류에는 아예 차종을 적어놓았는데요. 여기에 없는 것들은 위에 표에 적힌 것 처럼 몇인승인지 그리고 차량의 길이와 폭에 따라서 요금이 책정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