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전기차가 나왔을 때만 하더라도 전기차 충전소가 너무 없어서 전기차라는 걸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불편함이 엄청나게 컸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돌아다니다 보면 전기차 충전소가 눈에 간간히 띄곤 합니다.
저 또한 전기차를 나오자마자 고민했지만 여러가지 계산을 했을 때 저에게 이득이 아니라 생각했지만 최근 나온 전기차들을 타보면서 보조금을 포함한다면 구매를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집, 학교, 직장 근처에 가까운 전기차 충전소가 어디에 있는지,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적게 오는 곳은 어딘지, 24시간 운영을 하는 곳은 어딘지 등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거기다가 급속 충전은 가능한 곳인지, 급속 충전이 된다면 몇개가 가능한지 등에 대해서 가기 전에 미리 알고 간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단순히 위치뿐만 아니라 충전소 전반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검색해서 무공해차 통합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인데 일단 첫번째는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의 지도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저는 울릉도와 독도에 있는 것이 신기하여 울릉도를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참고로 로딩 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안된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운영하는 곳이 다른 것인지 각각의 위치마다 찍혀있는 아이콘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말고 충전소 정보에 관해서는 두번째 방법의 사진을 보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지도 아래에 있는 메ㅠㄴ에서 충전소 찾기 버튼을 누르는 것인데요.
지도와 함께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먼저 좌측 메뉴부터 확인을 하면 지역이나 충전소 분류에 따라서 확인이 가능하고 자주찾는 충전소를 입력해두면 확인도 가능하며 충전소 명이나 지역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우측 메뉴를 보면 충전타입이 DC콤보, DC차데모, AC3상, 완속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본인이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되고 운영기관은 환경부, 한국전력, 기앙자동차, 대영채비, 매니지온, 모던택, 레드이엔지, 롯데정보통신, 보타리에너지, 블루네트웍스, 스타코프, 삼성EVC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일단 환경부를 체크한 상태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지도를 보면 제가 체크하고 설정한 대로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아무 곳이나 한번 클릭해보았습니다.
충전소 운영현황에는 구분에 따라서 충전기 타입이 어떤 것이 있는지, 사용가능시간은 언제인지, 현재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었고 스크롤을 아래로 좀 더 내려보았습니다.
상세정보에는 도로명주소, 운영기관, 연락처 그리고 충전요금에 대해서 나와있는데 유료라고 적힌 것을 봐서는 무료인 곳도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최초 60분 무료 이후 30분 2000원 이후 10분당 500원이라고 되어 있으니 유료라고 되어 있긴 하지만 60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위치 사진 확인을 통해서 충전할 수 있는게 얼마나 있는지, 위치는 어디인지, 주차는 편한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