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삶은계란 칼로리
    잡학

    운동할 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들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계란, 닭가슴살, 고구마 그리고 샐러드류가 아닐까 싶은데요. 먹을 때 칼로리를 특별히 계산하고 먹지는 않습니다만 얼마나 되는지는 궁금하여 포장이 되어져 있는 음식들은 칼로리를 한번씩 확인해보긴 했습니다.

     

    하지만 삶은 계란은 편의점에서 구매한다거나 하면 칼로리 확인이 가능하지만 집에서 직접 삶은 경우에는 칼로리를 알 수가 없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너무 천차만별이라서 어떤 것이 맞을지 궁금했는데요.

     

    참고로 검색했을 때는 70~80칼로리라고 나왔었는데 믿을만한 출처를 기준으로 한다면 전혀 다른 내용이 나왔습니다.

     

     

    또한 계란이라는 것이 사이즈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큰 계란과 작은 계란의 차이가 심하다고 생각을 해서 무게당 계란의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흰자 칼로리와 노른자 칼로리를 각각 확인할지 아니면 대략적으로 통째로 확인을 할지 등이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삶은 계란, 흰자, 노른자 각각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출처의 경우에는 믿을만한 곳으로 선정을 하여야 된다고 생각하여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그리고 그 외의 칼로리들도 확인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까합니다.

     

    삶은계란 칼로리

    구글을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구글로 페이지가 이동이 된다면 삶은계란 칼로리라고 검색을 합니다.

     

    삶은 계란의 칼로리를 100g을 기준으로 하여 155.1 칼로리라고 나와 있는데요. 출처는 USDA라고 나와 있는데 이는 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의 약자인데 미국농무부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럼 삶기 전의 계란은 칼로리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해져서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삶기 전과 삶은 후의 칼로리의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오네요. 그리고 사진을 보면 양 옆에 유형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이 삶은 달걀에서 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화살표를 한번 클릭해보았습니다.

     

    유형에는 노른자, 메추리알, 삶은 달걀, 수란, 알, 흰자가 있어 이번에는 흰자를 한번 클릭해보았습니다.

     

    운동을 할 때 삶은 계란의 흰자 부분만 먹는 경우도 있는데 흰자의 경우에는 100g에 51.6칼로리라고 나오네요. 삶은 계란 자체가 100g에 155.1이였는데 동일한 양의 흰자는 100칼로리가 작으니 삶은 계란 칼로리의 대부분은 노른자가 차지한다고 생각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100g 노른자 칼로리는 321.7 칼로리가 나왔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의 칼로리를 검색하면 USDA의 출처로 칼로리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사과가 의외로칼로리가 되게 낮은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계란 흰자와 비교하여 큰 차이가 없네요.

     

    물론 칼로리만으로 살이 찐다 안찐다를 이야기할 수 없고 영양소도 봐야 할 것이고 당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등에 관한 내용은 없기에 단순히 칼로리 확인 용도 정도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