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들은 아날로그 하면 뭐가 제일 먼저 생각나시나요? 저는 아날로그 하면 떠오르는 것이 2가지인데 바로 편지와 라디오입니다. 손쉽게 카톡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시대에 감성있게 천천히 편지를 쓰는 것 그리고 시각적으로 화려한 시대에 살면서 음성만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라디오는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사랑받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저도 고등학생때는 오전자습, 오후자습, 야간자습시간에 공부하긴 지겹고 그렇다고 선생님들이 돌아다니면서 감독하고 있으니 대놓고 놀거나 자지도 못해서 몰래 mp3에 이어폰을 연결해서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라디오 편성표도 외워두고 또 좋아하는 연예인이 DJ를 하면 꼭 챙겨서 듣고는 했습니다.
KBS, MBC, SBS 공중파 삼사의 라디오가 다 있지만 오늘은 MBC 미니(mini) 라디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풀어볼까 합니다. 요즘에는 라디오를 듣고 싶어도 차에 있는 라디오가 아니면 집에 라디오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휴대폰, pc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분들이 라디오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pc에서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서 듣는 방법, 웹에서 설치 없이 바로 듣는 방법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듣는 방법 총 3가지를 정리했습니다. 간혹 오류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겪었던 오류 상황들 그리고 해결한 방법까지 있습니다.
MBC 미니(mini) 라디오 pc 다운로드 + 설치없이 웹으로 바로 듣기
pc 다운로드를 위해서도 웹으로 바로 듣기를 위해서도 미니 엠비씨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웹 먼저 설명을 하자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2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바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간혹가다가 pc나 모바일 설치에 문제가 생겨서 듣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때 설치없이 바로 웹에서 MBC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pc다운로드를 위해서는 Windows Download를 클릭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맥은 지원을 해주지 않고 있어 pc에서 맥으로 듣고 싶다면 위에서 설명했던 것 처럼 웹에서 듣는 방법 밖에 없으며 가장 아래에 있는 Web mini를 즐겨찾기 해두신다면 라디오 사이즈에 딱 맞는 새창을 열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으나 아무래도 인터페이스의 차이나 로딩의 차이는 조금 있을 수 있겠네요.
설치를 끝내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제가 듣고 있을때는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 타임이였네요. 마침 이행시를 하고 있었는데 이행시의 단어가 아재 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 졌습니다.
아: 아재는 좀 어려운 것 같으니
재: 재도전은 아줌마로 해보겠습니다.
아: 아줌마는 그래도 할만할 줄 알았더니
줌: 줌이 너무 어렵네요.
마: 마무리 짓겠습니다.
MBC 미니(mini) 라디오 어플 다운로드 방법
사실 이렇게 따로 할 필요는 없고 아까 들어갔던 미니 엠비씨 사이트에서 마켓과 앱스토어로 연결되는 것이 있어 바로 설치할 수 있었지만 혹시나 싶어 이렇게 따로 어플 모양을 올려봅니다. mbc미니 혹은 mbc mini라고 검색하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듣던 라디오들은 이제 없어진 것들이 많은데요. 밤에 하던 박명수의 라디오도 있었고 제가 고등학생 시절 가장 좋아하던 윤하의 라디오도 있었고 잘자요라는 명언을 남긴 성시경씨의 라디오 그리고 2시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두시탈출 컬투쇼까지.
라디오 안들은지도 한참된 것 같은데 라디오 좋아하시는 분들은 라디오를 꼭 듣는다고 합니다. 저는 tv예능은 1주일에 거의 20개이상 많이 볼때는 30개이상도 챙겨보는 스타일인데 라디오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아침부터 잘때까지 라디오를 풀로 들을 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