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하이브리드 보조금
    잡학

    전기차, 수소차가 점점 더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차량이 변경되려면 아직 먼 일인 것 같지만 현재 나오는 차들은 보조금을 받아서 구매하게 됩니다. 현재로서는 보조금을 받아서 구매해야 괜찮은 것 같고 온전히 구매하기에는 기름값을 아끼려면 장거리를 엄청나게 다녀야 하고 차를 정말로 많이 쓰는 사람들이여야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전기차나 수소차 등이 가지는 단점을 생각한다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네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하이브리드 보조금은 공통된 것도 있지만 지역마다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모든 지역의 보조금이 적혀있는 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끝까지 읽어보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더 정확하게 확인을 하려면 본인이 해당되는 지역의 홈페이지로 들어가거나 보조금을 관여하고 있는 부서에 전화를 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전화번호 또한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하이브리드 보조금

    저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을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보조금 메뉴를 클릭하면 지역별 보조금 지원부서의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구매 및 지원 -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보조금지원대상은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이며 국고보조금 외에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지자체는 관할 자치단체 내 거주 등 자격조건 부여가 가능합니다.

     

    보조금 지원 차량은 조건을 충족하는 전기자동차라고 나와 있는데요.

     

    차량의 종류나 차량의 회사 등에 따라서 보조금의 금액이 다르게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네시스의 g80은 전기차의 명칭이 eg80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름을 정확하게 확인을 해야 할 것 같네요.

     

    고급자동차일 수록 보조금이 줄어드는 듯한 경향을 보이는 것 같고 대부분 700에서 800사이 정도의 느낌입니다.

     

    다른 회사의 차들을 보아도 거의 비슷한 것 같고 몇몇 모델의 경우에는 eg80과 비슷한 300만원대의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들도 눈에 띄네요.

     

    모든차를 다 가져올 수는 없었기에 승용 위주로 가져오기도 했고 그 밖에 엄청나게 많은 차량의 보조금들이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확인해야 하는 것이 아예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는 전기차들도 있습니다. - 라고 표시된 것들은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 전에 차량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고민해야 할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눈에 띄는 부분은 초소형이였는데 최사별로 1대씩 있고 모두 400만원의 보조금이 있었습니다.

     

    위에가 승용이였다면 그외에 전기화물차, 전기승합차, 전기이륜차 등도 스크롤이 너무 길다고 느껴질 만큼 많았습니다.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이 있다면 ctrl + f를 눌러서 검색창을 띄운 이후에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승용 수소연료전지차, 승합 수소연료전지차, 전기굴착기는 각각 1~2개 정도가 있었고 국고보조금 지원금액이 1200만원, 2천만원, 2250만원 그리고 무려 1억5천만원이 있었습니다. 아마 대형차이다 보니까 보조금도 엄청나게 붙은게 아닌가 싶네요.

     

    2021년 지자체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이 있었는데 전기차를 기준으로 가장 낮은 곳은 세종시, 수소차는 대구시였는데요. 대구시는 전기차 역시도 낮은 편에 속했기에 가장 적게 주는 곳은 대구시라고 새악ㄱ을 하면 되고 가장 많은 곳은 전남이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