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잡학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야하는 경우에 관계에 따라서 금액이 정해지기도 하는데요. 만약 저는 5만원 이상의 선물을 해야 한다고 하면 대부분 상품권을 주는 편입니다.

     

    1~3만원 상품권의 경우에 너무 가격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어서 선물하기가 조금 그렇지만 5만원이 넘어간다면 그 사람의 취향을 내가 알 수 없으니 차라리 상품권이 훨씬 더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이 들곤합니다.

     

     

    보통 커피는 무난하게 스타벅스, 치킨이나 피자의 경우에는 상대방이 좋아할만하거나 아니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 그리고 상품권은 신세계를 많이 하는편인데요. 신세계가 아무래도 범용성이 좋고 현금 교환을 하더라도 최대한 원래의 가치에 가깝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코스트코나 다른 것들도 있지만 최근에 국민관광상품권을 받을 일이 있어서 사용처를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쓸 수 있는 곳이 너무 많아서 이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국민관광상품권을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에서 사용처찾기 즐기다 ;enjoy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되는데요.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찾기 페이지로 들어갔는데 국민관광상품권과 코로나19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찾기가 따로 되어져 있어서 하나씩 순서대로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사용처를 보기 전에 아래에 주의 문구가 있어서 한번 읽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형 상품권 판매가 중지되었다고 하며 기존에 가지고 있는 것은 앞면게 기재된 유효기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것의 잔액환불은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홈플러스는 2017년 2월부로 가맹이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일반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찾기를 클릭하여 들어왔는데요. 지역별/업종별이라고 나와 있으며 눈에 보이는 화면은 시도, 업종 대분류, 업종 중분류 그리고 사용처의 이름을 검색할 수 있는데 지역만 검색할 수도 있고 대분류 까지만 선택을 할 수도 있으며 이름으로 검색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는 업종별로 나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업종별로 찾거나 아니면 아예 구를 지정하여 지역별로 찾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지역별의 단점이 아래의 사진에 나오는데요.

     

    저는 서울 용산구를 클릭해보았는데 만약 내가 중구, 성동구, 동작구, 서초구 등에는 갈만하다고 생각이 되지만 용산구만 확인할 수 있기에 저는 오히려 업종별로 찾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금액이 크다면 단순히 식당이 아니라 여행이라던가 호텔 등으로 갈 수 있겠네요.

     

    해당 사진은 업종별에서 외식을 클릭했었늗네요. 일단 다른 지역이라고 하더라도 해당 식당이 있다면 내가 사는 지역 혹은 내가 갈 수 있는 지역에 있는지를 검색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코로나19 극복 국민광광상품권 사용처 찾기를 클릭해보았는데요. 일단 가능 업종이 여행사, 호텔, 콘도, 테마파트, 외식만 되겨 골프장, 스키장 등이 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2025년 12월 31일까지이며 유효기간이 경과되면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백화점, 할인마트, 아울렛, 면세점, 기타 비관광사업체에서의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5가지 카테고리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등이라고 적혀 있기는 하더라도 이렇게 한눈에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훨씬 더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아마 등이라고 적어놓긴 했으나 가능한 모든 곳을 적어놓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사용처들은 사전에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고 일부 사용처들은 사용범위가 제한될 수 있기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외식을 클릭했더니 아까와 같은 2076개의 결과물을 볼 수 있었고 카테고리에 제한이 있을 뿐 사용처 자체의 제한은 없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