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
    잡학

    20대때의 가장 큰 고민은 단연코 취업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물론 사람이 없어서 일이 돌아가지 않는 곳들도 있다고는 하지만 누구나 일은 쉽고 돈은 많이 벌거나 아니면 알아줄만한 대기업에 들어가서 높은 연봉을 받고 싶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적절한 곳에 들어가고 싶어하기 때문인데요.

     

    청년들은 중소기업에 들어가고 싶지 않아하고 중소기업은 반대로 청년들이 필요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연봉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은 앞서 말한 것과는 조금 다른 취지의 정책인데요. 쉽게 말하면 청년을 고용한 곳에는 고용 장려금을 회사에 지급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기업에 인건비를 제공하여 청년의 일자리를 늘리겠다는 것인데요.

     

    즉, 해당 정책은 청년들의 일자리가 없기에 정부가 기업 대신에 일정 부분만큼의 인건비를 대신해서 내주고 청년의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

    고용노동부를 검색하여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메뉴의 정책자료 - 대상자별 정책 - 청년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청년, 일할 기회 늘리기라는 제목을 가지고 장기근속 및 자산형성 지원에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 지원사업이 있는데 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사업 목적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추가로 고용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낸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청년의 기준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를 의미하며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한 5인 이상의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이 지원대상이됩니다. 단, 성장유명업종이나 벤처기업 등은 5인 미만도 가능하며 사행유흥업 등 일부 업종은 지원이 제외되기도 합니다.

     

    지원요건은 청년 정규직 신규채용, 신규채용 청년 6개월 이상 고용유지, 기업전체 근로자수 증가이며 기업 규모에 따라서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하여야 하는 인원수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기업규모별 청년 최저고용 요건은 30인 미만의 경우 1명 이상, 30인에서 99인은 2명 이상, 100인 이상은 3명 이상입니다.

     

    최소고용유지기간 6개월은 채용일이 속한 달을 포함하여 역월단위로 산정을 하며 6개월 이상 고용이 유지되어야합니다.근로자수 증가의 경우에는 전년 연평균 기준보다 기업 전체 근로자수가 증가하여야 합니다.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을 얼마 주냐면 청년 추가채용 1명당 연 최대 900만원을 3년간 지원하되 기업 규모별 지원인원을 차등화 한다고 합니다.

     

    즉, 30~99인인 경우에는 2번재 채용 인원부터, 100인 이상인 경우에는 3번째 채용 인원부터 지원이 되는 식입니다.

     

    지원한도는 기업당 최대 30명까지이며 신청기한은 청년을 채용하고 최소고용유지기간 종료 후 3개월 이내 장려금을 신청하여야 하며 이후 3개월 단위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사업시행 공고가 나면 청년신규채용을 하고 지원금을 신청하여 사업장 지도/점검 및 지원금을 지급하고 사업평가를 하는 식으로 흘러갑니다.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 신청 방법은 관련 서식을 작성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고용센터 기업지원부서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21년 신규 9만명을 지원하며 신규 9만명 지원은 최소고용유지기간을 충족한 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채용자에 대해 우선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규지원 인원 9만명이 달성되거나 예산이 소진 될 경우에 조기 마감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