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잡학

    여러분들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무엇인가요? 저는 카카오톡과 유튜브가 아마 매일 각각 2-3시간쯤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예전에는 문자였던 것이 카카오톡으로 변한지도 벌써 10년이 된 것 같습니다. 문자는 문제무제한 요금제를 기간제로 판매했기에 늘 돈을 더 내거나 아껴 사용하곤 했는데 카카오톡이 나오면서 당시 통신사들의 반발이 어마어마했지만 카카오톡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통신사들이 늘 고객을 벗겨먹으려고 하고 요금제를 올리고 혜택을 줄이고 있는데 지금의 통신 3사 이외에 가성비 좋은 메이저 대형 통신사가 하나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한국은 카카오, 일본은 라인, 중국은 위챗을 사용하는데요. 라인이 한국 거란걸 생각하면 일본에서 메이저 메신저가 되었다는 것이 신기하긴 합니다. 어떤 부분이 일본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아마 중국도 폐쇄성만 없었다면 카카오톡이나 라인 중에 하나를 사용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국에 있는 지인들과 연락을 하기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위챗을 설치할 수 밖에 없었고 pc 카카오톡이 익숙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위챗 pc버전도 찾게 되었는데요. 예전에는 분명 없었던 것 같으나 이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네요.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위챗을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위챗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모니터 안에 윈도우 표시가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인 화면은 한국어로 되어 있더니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왔더니 중국어로 되어 있네요. 다만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기에 우측 상단에 번역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기에 한국어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번역했습니다.

     

    번역하기 잘했다고 생각한 것이 다운로드 버튼이 2개가 있었는데요. 초록색으로 된 네모는 윈도우 8과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다운로드 받는 것이고 물결 화살표로 표시된 것은 윈도우7 이하 비스타, xp등을 사용하는 사람인 것 같네요.

     

    그런데 중국어로 번역이 되어서 그렇지 느낌상 네모 버튼이 원도우 7, 8, 10일 것 같고 글자로 된 것이 비스타와 xp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운로드 받아봐도 xp, sp3, 비스타라고 적혀 있고 하나는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네요. 본인의 컴퓨터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로딩을 거친 이후에 인스톨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완료되어져 버리고 설치 경로 등을 지정하고 싶다면 more options을 클릭하여서 정해야 합니다.

     

    인스톨 버튼을 클릭하고 몇초 후에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run 버튼이 나옵니다. 그 이후에 위챗 pc버전을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