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활계획표 양식
    잡학

    생활계획표 양식은 일정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일정 관리를 위해  작성하면 하루, 일주일, 한달 등의 기간 동안 어떤 일을 할지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생활계획표를 작성하면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해도 계획을 쉽게 수정하고 조정할 수 있어서 일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작성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프린트하거나, 디지털 파일로 저장한 후 인터넷 상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양식은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이 있는데, 일정 관리에 특화된 기능들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계획표에는 기본적으로 날짜와 일정을 작성합니다. 일정은 일정의 내용과 예상 소요 시간, 우선순위 등을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 7시 출근, 점심시간 1시간, 오후 6시 퇴근과 같은 일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된 일정을 토대로 작성하면 효율적인 일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생활계획표 양식은 다양한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디자인과 기능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일정 관리를 위해서는 생활계획표를 작성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더욱 생산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어디서 어떻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생활계획표 양식 다운로드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에서 워드, 슬라이드, 셀 3군데를 살펴보면서 생활계획표 양식 다운로드를 할 텐데요. 심플한 것부터 세밀한 것으로 간다고 생각을 하면 되고 저는 개인적으로 워드도 괜찮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셀 쪽이 가장 필요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워드는 워드, 슬라이드는 파워포인트, 셀은 엑셀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파일을 열거나 인쇄하거나 수정하는데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전혀 필요없습니다.

     

    첫번째로 워드의 생활서식인데 일간플래너가 리스트형과 달력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저는 리스트형이 날짜와 내용의 매치가 직관적으로 되지 않고 상대적으로 쓰는 칸도 좁다고 느껴져서 오히려 달력형이 더 좋다고 느껴졌는데요.

     

    다만 달력형의 경우에는 날짜를 직접 적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어느 년도 어느 달에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루의 계획을 큼직큼직하게 잡는다고 한다면 저는 이런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두번째는 슬라이드(파워포인트)의 기타에 있는 시간표, 일정표 일간, 연간인데요.

     

    먼저 시간표는 3종이 있는데 그 중에서 하나를 가져 왔고 08시부터 18시까지 1시간 단위로 무엇을 할 지 내가 적을 수 있고 토요일과 일요일의 경우에는 큼지막한 칸을 가지고 있네요.

     

    다만 하루를 더 일찍 시작하거나 더 늦게 끝나는 분들 그리고 토, 일요일도 계획표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이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간과 연간 일정표인데요.

     

    세로 형식이 아니라 가로형식이 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갈릴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일이 가로로 되어져 있고 해야할 일은 시간 순서대로 세로로 적는 것이 편하기에 이런 것이 있다는 것만 생활계획표 양식 다운로드에서 소개하고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아예 일정표라고 적혀 있는 셀(엑셀)인데요. 전부를 살펴보지는 않고 몇가지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일정표 주간인데 저는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7일이 균등하게 배분되어져 있고 칸도 13칸으로 적지 않으며 칸을 더 늘릴 수도 있는데다가 중요한 일들은 우측 상단에 따로 체크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빈칸으로 되어져 있기에 시간은 직접 적으면서 생활계획표를 짤 수 있어서 괜찮았던 것 같네요.

     

    두번째는 여행일정표라고 적혀는 있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생활계획표 양식이 될 수도 있기에 가져왔는데요. 일단 시간이 06시부터 24시까지 되어져 있기에 웬만하면 다 사용이 가능하며 아래 간단한 메모도 할 수 있는데다가 시간 숫자에 내가 했다면 동그라미를, 하지 않았다면 엑스를 표시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꼭 1시간 마다 무엇을 할 필요는 없기에 2~3시간이라면 2~3칸을 사용하여 적어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도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