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피드잡 구인구직
    잡학

    알바천국, 알바몬, 벼룩시장, 스피드잡 모두 구인구직을 하는 사이트이지만 각각의 특징이 조금씩 다른데요. 먼저 알바천국과 알바몬의 경우에는 10대, 20대들의 알바자리가 거의 대부분이라면 벼룩시장은 40-50대 이상의 주방, 배달, 미싱 등의 일자리 그리고 스피드잡은 부부가 같이 일을 하거나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와 같은 곳들의 청소를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숙식을 거기서 해결하거나 장기간을 선호하기에 스피드잡에서 많이들 구하는 것 같네요. 어쩌다 보니 갖게된 특색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래의 사진을 보면 밀어주는 분야인 것 같습니다.

     

    스피드잡 구인구직

     

    스피드잡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사이트 설명을 보더라도 호텔, 모텔청소, 펜션청소가 바로 보이고 부부라는 단어가 보이네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면 상단 메뉴에 구인광고등록과 구직등록무료가 보이는데요. 두가지를 클릭해도 같은 화면을 이동이 되기에 아무거나 누릅니다.

     

    스피드잡 구인구직에서 구인을 등록하는 것은 비용이 들어가며 구직을 등록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긴급등록을 하면 메인 최상단 노출과 인재 연락처를 모두 볼 수 있다는데 아마 비용이 더 들어가겠죠.

     

    채용정보를 보면 지역별, 부부팀취업, 호텔/모텔/리조트, 펜션/별장/골프/고시원/세탁, 식당/요리사/주방장/보조/서빙 등 다양하게 카테고리를 분류해두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부부팀 취업과 숙박관련쪽이 가장 앞에 있는 것을 보면 구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근무지별 전체보기에서 전국을 한번 클릭해보았습니다.

     

    앞서 봤던 것처럼 긴급구인이 있고 그랜드채용이 있는데 이게 가장 위에 나오네요. 다만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에 비해서 아쉬운 것은 얼마를 주는지가 바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아무거나 하나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상세내용안에 구인을 등록한 사람이 적어야지만 얼마를 버는지 알 수 있고 일당인지 시급인지 월급인지는 직종에 나와있네요.

     

    그런데 보통 벼룩시장이라던가 스피드잡 같은 곳의 월급이나 연봉을 보면 그 범위가 어마어마하게 넓거나 아니면 말도 안되게 많이 준다고 적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잘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아래로 파워채용정보가 보이는데 거의 대부분이 숙박관련, 부부청소 등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스피드잡은 이쪽을 특화가 된 느낌이네요.

     

    그리고 그 옆에 사이드바에도 있기에 한번 클릭을 해보았는데요.

     

    대부분은 거기에 상주하면서 관리도 하고 청소도 하는 사람들을 부부로 구하는 것이였습니다. 실제로 3달 혹은 반년 정도 바짝 일해서 번 뒤에 나머지는 여행을 하기도 하고 쉬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급여가 얼마나 될지 궁금해서 보았더니 첫달은 360에 이후로 400이며 여성분의 급여는 210이라고 하네요. 휴무는 월2회가 있고 숙식은 쌀만 제공을 하며 세탁과 청소 할 사람을 구하고 있네요.

     

    대부분 이런 것 같습니다. 거기에서 먹고 자고 하면서 청소하고 관리하고 업체에 따라서 세탁까지 하는 정도인 것 같네요. 간혹 청소나 세탁 없이 상주하면서 관리만 하는 경우도 본 적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