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
    잡학

    아주 예전에는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가게 앞에 붙어 있던 사람을 구하는 종이를 보고 들어가던 때도 있었고 그 이후에는 알바천국, 알바몬과 같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들이 생기면서 대부분 이용했으며 현재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하지만 예전부터 지금까지 늘 있어왔던 것이 있다면 바로 벼룩시장 구인구직이였는데요. 예전에는 밖으로 직접 나가서 신문을 구해서 찾아봤어야 했는데 요즘은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일단 신문도 인터넷으로 볼 수 있게 되면서 검색이 가능해졌지만 안그래도 작은 글씨를 모니터로 보는 것은 확대를 한다고 하더라도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생긴 것이 바로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처럼 구인구직 사이트를 따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알바관련 사이트들의 인터페이스가 참 잘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는 찾는 사람들의 니즈에 맞게 정확하게 카테고리를 구분지어서 분류해놓았는데 아래에 사진을 보면서 조금 더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

    벼룩시장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벼룩시장 메인 홈페이지가 바로 구인구직 사이트처럼 변경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통해서 내가 구하는 일자리를 찾는 것인데 일을 하려면 지역을 특정해야 하니 사실 검색은 잘 쓰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지역별, 업직종별, 시간대별로 나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HOT을 보면 저녁 시간 일자리, 구내식당 일자리 등이 있는데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몇가지 더 본 뒤에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pc 홈 빅로고박스라고 아마 광고비를 많이 지불한 회사들이 먼저 보이는데 벼룩시장 구인구직에서 연 7200만원, 8천만원 그리고 한달 월급이 400~650만원 이런 것은 주는 만큼 일을 시키거나 아니면 유인만 한 뒤에 실제로는 훨씬 적게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저녁시간 일자리를 클릭했더니 빈틈없이 알찬 저녁 일자리라는 배너와 함께 저녁시간에 일할 수 있는 곳들이 나왔습니다. 물론 지역을 특정해야 하겠지만 시간대 구분을 할 수 있는 것도 괜찮은 것 같네요.

     

    이번에는 구내식당을 클릭해보았는데 구내식당을 따로 카테고리로 빼놓은 것은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찾는 분들이 많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일자리 정보에는 지역별, 역세권 ,업직종별, 시간대별, 공공기관 일자리 등으로 구분이 되어져 있었는데요.

     

    전문관을 봤더니 세탁, 마트, 구내식당, 재택, 김밥전문점, 저녁, 마스크포장, 소독원 ,배달 등 카테고리를 나누어 놓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가? 싶은 것들도 있었습니다.

     

    브랜드관으로 넘어갔더니 일반 음식점, 패스트푸드, 카페, 마트, 의류, 백화점, 김밥전문점 등으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전문관의 테마관에도 김밥전문점이 있고 브랜드관에도 있네요.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검색을 한번 해보았는데요. 검색창 위에 마침 미싱사가 적혀있기에 미싱사를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미싱사라는 단어가 들어간 구인구직이 모두 나오며 이 중에서도 급여, 근무형태, 근무시간 그리고 지역을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즉, 어디서 무엇을 선택하던 간에 결국 근무지, 급여, 근무형태, 근무시간 등을 설정하여서 내가 원하는 일자리를 볼 수 있으며 사람을 구하는 입장에서도 좀 더 편리하게 구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