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업 적성검사 무료 사이트
    잡학

    10대, 20대에 가장 고민을 했던 부분이 있다면 바로 어떤 직업을 준비해야 하는가였는데요. 10대를 모두 투자해서 가는 대학교 결국은 직업 선택을 위한 것과 다름 없고 20대가 되어서는 어떤 직업을 선택하느냐가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하게 되니 중요한 부분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사실 적성 보다는 성적에 맞춰서, 연봉에 맞춰서 직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직렬, 잘하는 직군이 있다면 그곳을 좀 더 관심있게 보는 것도 좋겠죠.

     

     

    직업 적성검사 무료 사이트들은 여러군데가 있고 직업과 관련된 사이트들에는 대부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난번에는

    2020.04.15 - [잡학] - 진로 적성검사 무료 사이트를 작성하면서 워크넷을 선택했었는데 이번에는 사람인을 기준으로 설명할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두군데 모두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들지만 한번 검사하는데 시간이 마냥 짧지는 않기에 선택적으로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직업 적성검사 무료 사이트

    보통은 다음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가는 편이지만 다음에서는 어떻게 검색을 하더라도 해당 페이지를 찾기가 쉽지 않아서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사람인 인적성검사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사람인 인적성검사를 소개한다고 하며 사람들의 성격 특성, 능력을 분석하여 나에게 잘 맞는 채용정보와 기업에 대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람인에서 직접 개발한 검사라고 하네요.

     

    응시하기 버튼을 클릭해도 되고 어플로 다운받아서 할 수도 있습니다.

     

    워크넷은 로그인 없이 했던 것 같은데 사람인은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다만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구글, 애플, 휴대폰번호 등으로 로그인이 간편하게 되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직업 적성검사 무료 사이트에서는 성향을 분석해서 직무와의 적합도를 제시한다고 하는데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가능하기에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다만 결과지를 받아봤는데 나의 점수가 대체적으로 어느 하나 뛰어나지 못하고 다 낮다면 조금 상심할 것 같기는 합니다. 그리고 적성검사의 경우에는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앞에서 모바일도 계속해서 된다고 이야기를 하더니 인성검사만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적힌 이 문구를 보고 저도 오해했었는데 인적성검사는 pc 모바일 서비스 모두 제공 된다지만 적성검사는 pc에서만 된다고 하네요.

     

    위의 사진과 이 사진 중에서 어떤 말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pc로 했었기에 모두 무리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지를 보면 언어, 수리, 공간, 추리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평균 점수와 내 점수가 나오는데 내가 어떤 부분에서 낮고 높은지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성에 따른 등급, 백분위가 나오며 결과에 결과에 따라서 정의라는 부분에 설명도 나와 있습니다. 검사 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고 머리를 써야 하는 부분도 있기에 컨디션이 좋은 상태에서 시간을 충분히 두고서 직업 적성검사 무료 사이트를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