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선물함 위치
    잡학

    카카오톡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큰 역할을 하는 메신저 앱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선물함 기능은 다양한 상황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가 친구들의 생일이나 기념일 때 카카오톡 선물을 이용해서 기프티콘을 주고받는 경험이 많아요. 이 기능 덕분에 사람들과 간편하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아합니다.

     

    예전에는 기프티콘을 구입하려면 따로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구매해야 했지만, 지금은 거의 대부분 카톡을 통해 구매하고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 것 같아요.

     

    제가 1년에 정말 많은 기프티콘을 카톡을 통해 주고받는데요, 선물 받는 사람도 그 마음을 쉽게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큰 선물도 좋지만, 작은 기프티콘 하나로도 친구들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은 카카오톡 앱 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한 후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선물하기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를 통해 선물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한 접근성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 선물함을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아래의 사진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위치

     

    카카오톡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점 3개가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더보기로 드렁간 후에 메일, 캘린더, 서랍, 카카오콘 등이 있는 메뉴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찾아서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선물하기 창으로 이동이 되었을 때 본인이 선물을 하고 싶다면 검색을 한다거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제품을 고르고 결제 후에 보내면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위치를 찾는다면 상단 메뉴에서 선물함이라고 적혀 있는 탭을 클릭합니다.

     

    저는 현재 미사용 선물 3개가 있으며 더 자세하게 확인을 하고 싶다면 받은 선물함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을 하면 되는데요.

     

     

     

    받은 선물함으로 이동을 하면 미사용과 사용완료가 있습니다. 아마 해당 탭을 잘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것 같은데 내가 누군가에게 받은 적이 있는지 확인을 하려면 미사용과 사용완료 탭 모두를 살펴보고 그 사람에게 받은 것이 있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선물이라는 것이 내가 일방적으로 줄 수도 있지만 주고 받아야 할 때에는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 같기도 하네요. 카카오톡 선물함 위치는 이것으로 더 이상 설명할 부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유효기간을 늘리고 싶을 때도 선물함으로 들어와서 미사용에 있는 상품들을 클릭하면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한 기간에는 연장 버튼이 있습니다. 보통 종료 30일전에 연장 버튼이 생기는 것 같은데 저의 경우에는 제일 길게 연장한 것이 현재 1년이 훨씬 넘어가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위시리스트 기능이 생긴지 꽤 되었는데요. 나를 기준으로 설명을 한다면 내가 위시리스트를 골라 놓는다면 카카오톡에 내 생일이 떴을 때 내 프로필을 통해서 선물하기로 들어가는 경우 내가 받고 싶어 하는 위시리스트가 상대방에게 보이게 됩니다.

     

    뭘 선물해야 할 지 고민이 된다면 위시리스트에 있는 것을 선택해서 보낼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나도 상대방도 서로 편하면서도 만족감이 높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