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pdf 무료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잡학

    npdf는 개인과 단체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프린트나 인쇄 내용을pdf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df파일에서 이미지나 텍스트 추출도 가능하며 첫페이지에 표지커버 넣기도 되며 페이지마다 이미지나 글자 워터마크 삽입도 가능합니다. 회전, 암호걸기, jpg변환 도 가능하며 그림파일을 pdf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저도 pdf파일 자주 쓰다보니 pdf관련 프로그램만 벌써 3개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어도비 그 다음 타자인 알pdf 그리고 npdf입니다. 각각의 용도가 다르고 하는 기능이 달라서 어느 것 하나 삭제를 할 수가 없네요.




    엔피디에프라고 읽기는 하나 아마 이렇게 쓰시는 분들은 아무도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파일합치기, 추출, 회전등 다른 편집 혹은 뷰어에 없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어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가장 장점은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점과 각종 브라우저의 인쇄내용을 그대로 pdf로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npdf 다운로드 방법 64비트, 32비트


    공식홈페이지가 따로 존재하지는 않으나 네이버 소프트웨어(구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우상단의 파란색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 받은 후에 설치합니다. 참고로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가 64비트일 경우에 설치중에 32비트가 아니라는 문구가 뜨면서 무시하고 설치하겠냐고 물어보는데 무시하고 설치하셔도 사용하는데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아주 심플하죠?




    pdf 합치기, 페이지 추출하기, 페이지 회전하기, 파일에 암호걸기, 이미졸 변환하기, 이미지를 pdf로 변환하기, 파일안의 페이지를 각각 분리하여 저장하기, 이미지&글자 워터마크 넣기, 이미지 추출하기, 텍스트 추출하기 등 우리가 흔히 사용하면서 필요하다 싶은 기능들은 몽땅 다 들어가있는 기분입니다.


    사용방법도 딱히 어렵지 않아 읽어만 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변환된 파일, 폴더 자동열기나 암호여부 확인등과 같은 자잘한 옵션들도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처음 보면 조금 복잡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기능이 워낙 다양하게 많이 있고 인터페이스 깔끔하지 않게 텍스트들로 가득차게 있어서 말이죠.


    하지만 한꺼번에 이해하려 하지 말고 하나씩 기능들을 천천히 둘러보면 유저의 편의성을 정말 최대로 배려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다보니 이건 있었으면 좋겠다, 이 기능은 on off가 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것들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림 소리 설정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켜두는 것이 사용하기에 좋던데 만약 소리를 평소 크게 틀어 놓는 분이라면 알림 소리에 놀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