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단연코 카카오톡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유튜브도 하루에 몇시간씩 보기는 합니다만 pc 카카오톡 사용시간까지 포함한다면 하루종일 붙잡고 있는게 카톡일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는 프로필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프로필에는 상태메세지나 내가 원하는 사진을 걸어둘 수 있는데요. 프로필을 클릭했을 때 배경, 프로필에 나오는 사진 이렇게 2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배경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프로필 정도는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그런데 학교를 다니거나 직장을 다니다 보면 내 프로필 사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가령 내 친구들에게 보여지고 싶은 프로필을 직장 상사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거나, 동기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사진을 선배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는 등의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친구를 그룹으로 나누어서 A그룹에는 A의 프로필을, B그룹에는 B의 프로필을, C그룹에는 C의 프로필을 보여주는 기능은 2021년 중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할 수는 있으나 해당 방법은 다른 기능과 함께 사용하여야 하기에 일단 방법을 보고 난 후에 사용을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일단 친구 목록에서 내가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을 꾹 누릅니다.
차단 버튼을 누르고 난 뒤에 일단 확인 버튼을 눌러서 차단을 합니다.
그 후에 우측 하단의 점 3개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한 뒤에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로 들어가서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갑니다.
아까 차단한 친구를 찾아서 우측에 있는 관리버튼을 눌러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단과 함께 진행이 되기에 내 프로필을 못보는 동시에 상대방의 카톡 또한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데는 상대방이 나의 카카오톡을 추가한 상태이지만 내가 상대방의 카톡도 받기 싫고 프로필 비공개도 하고 싶을 때 사용을 해야합니다.
후에 업데이트 될 프로필을 그룹으로 나누어서 보여주는 기능이 생긴다면 저는 가족, 친구, 어려운 사람 이렇게 3그룹 정도로 분리를 할 것 같네요. 카카오톡이 2021년에 업데이트를 한다고 했다는 기능 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기능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