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에는 좋아하는 음악이나 웃긴 소리 혹은 벨소리를 잘 듣기 위해서 큰 음악을 벨소리로 설정하고는 했었는데요. 벨소리 설정 뿐만 아니라 휴대폰 꾸미는 것이 좋아서 휴대폰 케이스는 물론이거니와 휴대폰의 바탕화면, 아이콘, 테마 등을 계속해서 바꾸고 꾸미는 것에 집중을 했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더라도 그 당시에는 6x6이 아니라 100x200쯤 되는 바탕화면에 모든 아이콘들을 커스터마이징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만든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쓰는 등 단순히 그림을 바꾸는 수준이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와 아이폰 둘 다 사용하고 있고 두개 모두 기본 벨소리로 사용중인데요. 오히려 기본 벨소리도 괜찮은 것 같아서 딱히 바꿀 필요성을 느끼진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같은 벨소리를 한 사람들이 많아서 간혹 헷갈리기는 하네요.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은 사실 엄청나게 다양한데요. 물론 음원으로 나와있는 노래들을 벨소리로 설정하려면 정식으로는 돈이 들어갑니다. 다만 무료로 풀려있는 노래들이나 음악들 혹은 효과음들도 많기에 2-3군데를 둘러보다 보면 마음에 드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지막에 소개할 것은 다운 받는 곳은 아닙니다만 직접 벨소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기에 따로 빼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벨소리를 검색합니다.
수 많은 벨소리 다운로드 어플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몇가지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 것을 위주로 다운로드 받아서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벨소리도 제공하고 있지만 노래들의 경우에는 유료결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어플들이 무료벨소리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여기서 마음에 드는 벨소리를 바로 벨소리로 설정하거나 혹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내가 직접 설정에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히 원하는 소리가 있다면 해당 파일을 찾아서 여러 어플들을 돌아다녀야 할텐데요. 저는 예전에 사이렌 소리를 벨소리로 하고 싶어서 어플들을 여기저기 뒤졌던 기억이 납니다.
사이렌 소리라고 하더라도 소리의 크기나 울림의 반복 주기같은 것들이 모두 달랐기에 원하는 것을 찾는데 꽤 시간이 걸렸던 것 같네요.
그 외에도 군대의 기상나팔소리처럼 듣기만 해도 벌떡 일어날 수 있는 벨소리들을 찾아서 알림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벨소리라고 해서 꼭 전화 벨소리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알람을 맞출 때 알람 소리로 설정할 수도 있고 짧은 것은 카톡이나 문자의 알림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너무 길다면 편집을 통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편집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래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 마지막은 바로 재미있는 소리들을 모아놓은 어플이였는데요. 비슷한 어플들이 많으니 원하는 소리가 없다면 다른 것을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톡이나 문자 알림음을 독특하게 하고 싶다면 쓸만한 것 같네요. 특히나 요즘은 사람이나 내가 구분해놓은 그룹마다 벨소리를 다르게 할 수도 있기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 말했던 직접 벨소리를 만드는 것인데 위에 있는 어플들에서 만약 파일을 다운 받았는데 너무 길거나 원하는 부분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mp3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구간만 잘라서 벨소리, 알림음 등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음악 파일이 있는데 하이라이트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도 하이라이트 부분을 약 1분 정도로 잘라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