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잡학

    요즘에는 집에서 웬만한 서류를 다 출력해서 뽑을 수 있지만 집에 프린터기가 없다거나, 서류 발급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인증서 등이 없다거나 하는 경우 주민센터등의 공공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하지만 공공기관은 대부분 09시부터 18시까지이기에 해당 시간에 방문하지 못한다면 필요한 서류를 제때 받아볼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지점에 따라 평일, 주말 그리고 시간에 관계 없이 언제든지 증명서를 뽑아볼 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무인발급기마마다 가능한 증명서가 다르기 때문에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모든 서류를 나열해서 알려주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 내가 현실적으로 갈 수 있는 무인발급기들 중에서 어떤 무인발급기 가능한 증명서를 확인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어떻게 이것을 확인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무인민원발급을 검색합니다.

     

    메뉴검색에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 발급 안내가 있는데 클릭을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 지역은 시/도 전체, 시/군/구 전체, 읍/면/동 전체로 나뉘어져 있으며 위치를 검색해볼 수 있는데요.

     

    저는 제 생활권역내에 2개의 구와 6개의 동이 포함되어진 지역에 살고 있어서 검색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역보다는 위치를 기준으로 검색을 합니다.

     

     

    전국에는 현재 4449곳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으며 검색을 통해서 본인이 갈 수 있는 위치를 찾은 뒤에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등기부등본 발급 여부, 가족관계(제적) 바륵ㅂ 여부 등을 알 수 있으며 편의 기능의 유무와 운영시간을 알 수 잇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클릭한 곳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고 공휴일을 포함한 주말은 이용이 불가능하네요.

     

    두번째로 클릭한 곳은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중에서 등기부등본과 가족관계(제적)의 발급여부가 모두 미발급으로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평일, 공휴일을 포함한 주말 모두 0시부터 24시까지 24시간 운영이 되는 곳이고 발급기 형태가 장애인 겸용이며 편의기능에 나온 모든 것이 제공하고 있으며 가능하다고 나와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