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나라 대기업 순위
    잡학

    우리나라 대기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당연히 삼성일테고 그 다음으로는 LG, 현대, SK 등이 떠오르는데요. 대기업들의 순위는 어떻게 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기도하고 우리나라 대기업의 총 개수는 몇개나 될지도 많이 궁금해합니다.

     

    일단 먼저 저는 대기업을 모두 확인해봤는데 의외로 모르는 기업도 있었고 '여기가 대기업이야?'라는 생각이 드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대기업 중에서도 의외로 순위가 낮은 곳도 있었는데요. 인지도가 곧 순위는 아니였습니다.

     

     

     

    참고로 대기업은 10조가 넘어가야 넘어가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5조 이상이면 대기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중견기업부터는 상시근로자수나 다른 기준들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중소기업 중에서도 강소기업이 있습니다. 강소기업이라는 것은 튼실한 중소기업 정도로 생각을 하면 될 것 같네요.

     

    우리나라 대기업 순위


    공정거래위원회를 검색해다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통합검색에 공시대상기업집단 지정으로 검색을 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보도자료쪽에 2020년 공시대상기업집단 지정결과 발표를 클릭합니다.

     

    해당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 바로보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기업 순위 1등은 누구나 예상 했듯이 삼성이였습니다. 그리고 1등부터 8등까지는 19년도와 20년의 차이가 없고 9등과 10등만 변경이 되었네요.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롯데, 포스코, 한화, gs, 현대중공업, 농협까지는 우리가 모르는 기업이 없을 것 같네요. 그러나 2등까지 내려가보면 부영의 경우에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우리나라 대기업 순위의 기업들이였습니다.

     

     

    21위부터 40위에는 점점 더 모르는 기업들이 많이 보이는데 아직까지 네이버가 보이지 않는데 카카오가 19년도보다 9등이 오른 23위에 위치를 하고 있네요.

     

    그리고38위에 있는 SM이 sm엔터테인먼트인줄 알았으나 기업이 따로 있네요.

     

    아까 보이지 않던 네이버가 41등에 위치하고 있으며 게임 회사로는 넥슨이 42위로 가장 높고 47위에는 넷마블이 위치하고 있네요. 그리고 삼천리가 의외로 대기업에 들어가 있네요.

     

    우리나라 대기업 순위 마지막은 64등이였으며 신규로 진입을 했는데 삼양이네요. 삼양하면 라면이 가장 먼저 생각나고 불닭볶음면으로 기업이 엄청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 20년에 대기업으로 들어왔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