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택트 뜻
    잡학

    온택트라는 말이 자연스러워 지고 있는 지금입니다. 온택트 외에도 언택트, 컨택트, 비대면등의 단어들이 심심찮게 들려오고 강조가 되고 있는데요.

     

    일단 컨택트부터 간단하게 설명하면 접촉하는 것이 곧 컨택트입니다. 컨택트의 반대말인 언택트는 컨택트와 부정하는 un이 합쳐진 단어이며 접족하지 않는 비대면을 뜻합니다.

     

     

    그러면 온택트 뜻은 무엇일까요? 컨택트와 언택트는 사실 본래도 있는 단어였으나 온택트는 시국에 맞춰서 새롭게 만들어진 합성어인데요.

     

    연결을 뜻하는 온(on)에 컨택트(contact)를 합쳐서 온택트라고 부르며 온라인으로 접촉하는 것을 의미하는 비대면의 한 종류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시국이 시국인만큼 실제로 만나지 말고 온라인에서 만나자 라는 뜻으로 온택트라고 하고 있으며 그 사례들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풀어볼까 합니다.

     

    온택트 뜻


    일단 가장 온택트 뜻이 와닿는 것은 역시나 공연이 아닐까 싶은데요. 놀면뭐하니에서 비대면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었고 그것이 곧 온택트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인스타라이브나 다른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콘서트 혹은 노래를 부르는 것을 방송으로 송출하는 것 또한 모두 온택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온택트나 언택트나 사실 같은 의미나 다름없습니다만 접촉을 하지 않는 것과 온라인으로 접촉 하는 것의 차이 정도가 되겠네요.

     

    둘다 비대면으로 하는 것은 동일하며 온라인이란 것이 단순히 인터넷 뿐만 아니라 대면하지 않고 무엇을 할 수 있다면 다 그 속에 포함된 뜻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만나지 않고 누군가와 연결이 되어 의사를 주거나 주고받거나 받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온택트의 영역에 속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온택트 뜻은 언택트의 반대말이 컨택트가 아닌 온라인으로 연결된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온택트의 혜택을 가장 많이 본 업계가 있을 것 같은데요.

     

    게임을 빼놓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AFK아레나는 2월 중순에 출시를 했고 3월에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터지기 시작하면서 광고를 엄청나게 했었는데요.

     

    당시에 평소에는 게임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집에만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접근성이 높은 모바일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그때 가장 큰 수혜를 입었던 것이 afk아레나가 아닐까 싶네요. 당시 주변에도 게임에는 평소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들이 간간히 했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업계가 시국의 영향을 받아서 상승 곡선을 이룬 것처럼 오히려 실제로 접촉을 하지 않고 온택트 뜻으로 전환이 되면서 이득을 본 업계들도 몇군데가 더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경제가 침체되고 손해를 본 것들이 많겠죠.

     

    게임업계를 생각해본다면 평소 게임을 하지 않던 사람들이 게임을 하기 시작했으니 인원의 규모만 본다면 그 규모가 커진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과금을 얼마나 하느냐는 모르겠으나 일단 전체적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면 그것이 곧 시장이 커지는 일이 아닐까 싶네요.

     

    저 또한 밖에서 별다른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게 없다보니 집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이나 취미들을 꾸준하게 찾아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온택트 뜻은 온라인으로 연결된다는 의미였으며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요즘 온택트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