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차 혹은 두번째차를 구매하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의 선택지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인데요.
연비의 가성비도 좋고 유해가스 배출량도 90%이상 적은 친환경적인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이 국내외적으로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환경문제도 있겠지만 국가적으로 세제혜택과 보조금을 지원해주면서 연비 또한 좋으니 선택지에서 빠질 수가 없는데요.
아쉬운점이라면 모든 차량이 다 하이브리드로 나오는 것이 아니다보니 하이브리드를 사기로 결정했다면 차량의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는 점 입니다.
주변에서 보조금이 폐지가 되었다, 사라진다 등의 이야기나 뉴스를 작년부터 들어와서 없어진 줄 알았지만 아직까지는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2019년 하이브리드 보조금 확인
친환경차 종합정보 지원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보조금 신청절차를 바로 눌러서 들어가지 말고 홈페이지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사실 이렇게 말고 그냥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검색해도 나오게끔 해야 할 것 같은데 꼭 친환경차 종합정보 지원시스템이라고 검색을 해서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마 가장 먼저 본 페이지가 이 페이지일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존의 보조금 지원방식에서 조금 바꼈습니다.
-2015년 1월1일 부터 2018년 12월31일 까지 출고된 차량이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97g/km 이하인 중형(1600cc 이상 2000cc 미만), 소형(1600cc 미만) 일반 하이브리드차 (미신청차량)
-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50g/km 이하 및 1회충전주행거리 30km 이상을 동시에 충족하는 중소형 플러그인하이브리드
※ '19년부터 일반 하이브리드차 보조금 지원이 종료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 제외)
그럼 지원해 주는 차량은 어떤 것들이 해당될까요?
하이브리드 보조금 해당되는 차량
한국차만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던 걱정과 지원 범위가 줄었다고 생각해서 차가 몇가지 없을 줄 알았는데 기아, 토요타, 현대, 혼다, 포드, 한국 지엠까지 총 17개의 차량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는 건 역시 니로 하이브리드일 것 같은데요. 보조금 지원대상에 포함이 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이제 신청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보조금 신청방법
하이브리드 구매보조금을 누른 뒤에 보조금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보안프로그램이 하나 깔립니다. 진짜 이것 좀 없어지면 좋겠네요.
그 이후에 차량번호, 차명, 제작사명, 차대번호, 취득일자(출고일), 차량 구매가격, 부가세 등을 입력하고 차량등록증, 보조금지급이 될 통장사본을 첨부합니다. 물론 은행명과 계좌번호 예금주 또한 입력을 해야합니다.
그럼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차량 보조금이 들어왔다고 문자가 날아 오는게 계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폐지가 되었다는 말이 너무 많아서 걱정했는데 아직까지 폐지는 아니고 규모가 축소되고 날짜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 정책이 끝나고 나면 또 다른 지원 정책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