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
    잡학

    크롬을 처음 사용하면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오류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앗, 이런! 입니다. 크롬 앗 이런의 경우에는 대부분은 새로고침 몇반하다보면 해결되고는 하는데 내가 꼭 들어가야 하는 사이트에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 익스플로러가 느려서, 불편해서 많이들 크롬으로 넘어오는데 이런 오류를 초반에 겪으시는 분들은 다시 익스플로러로 돌아가기도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는 크롬에서 호환이 안되는 사이트들을 써야할때만 사용하지 평소에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 같네요.




    보편적인 방법을 설명한 뒤에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넘어갈텐데 희한하게 제가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했던 방식은 고객센터에 나와있지가 않더라구요?


    아마 능력자 분들이 해결 방법을 알려주셨고 그게 퍼져나가기 시작했던 것 같은데 고객센터에서 권장하는 방법은 아닌가봅니다.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



    해당 화면이 나오면 새로고침 몇번 하다보면 보통은 되는데 안되는 경우에는 이제 방법을 써야겠죠.



    크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대상의 끝쪽에 한칸을 띄우고 --no-sandbox를 입력하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꼭 한칸을 띄워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크롬 앗 이런 오류 고객센터 PC버전 해결



    크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화면을 가장 하단으로 내려서 도움말로 들어갑니다.



    앗 이런을 검색하니까 바로 해당 내용이 나오네요.



    역시나 가장 먼저 권하는건 새로고침 버튼이네요.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캐시를 삭제하고, 기타 탭이나 확장 프로그램 그리고 앱을 닫으라고 합니다.


    해당 방법을 차근차근 순서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컴퓨터 재부팅, 크롬 업데이트,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 확인인데 은근히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서 크롬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롬 앗 이런 오류 고객센터 모바일버전 해결



    모바일도 역시나 새로고침을 가장 먼저 이야기하네요.



    특별히 pc와 다른 내용은 없으나 확장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는 빠져있네요.



    역시나 재부팅과 크롬 업데이트까지 별다른 내용은 없었습니다.


    고객센터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더라도 아마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만 만약에 저렇게 해도 되지 않는다면 제가 첫번째로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해보셔도 됩니다.


    저도 고객센터에 이러한 내용이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no-sandbox를 입력해서 해결을 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