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다시보기
    잡학

    문화생활이라고 하는 것 중에 아마 가장 쉽게 그리고 가장 많이 하는 것은 영화가 아닐까 하는데요. 2003년 처음으로 실미도가 1,000만이 넘어가면서 한국 영화의 흥행 여부를 따지는 기준은 천만영화가 되었는데요.


    2014년 1761만명을 기록한 명량이 현재까지 가장 높은 기록이며 상영관이 점점 더 많아지고 영화를 보러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서 재밌는 영화가 나온다면 2천만도 불가능은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명량때는 국뽕도 약간 들어갔기에 가능했던 수치고 1761만을 기록할 영화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그 정도는 아니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영화를 다시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나눈다면 합법적인 방법과 불법적인 방법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없던 옛날과 달리 음악쪽은 이제 돈 안내고 듣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고 아직까지 영화, 드라마, 예능 같은 영상물들은 많은 것 같은데요.


    하지만 예전에는 돈이 있더라도 비싼 가격이기에 사람들이 굳이 선택하지 않았었지만 요즘은 월정액도 나오고 구매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영화 다시보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돈내고 보는 2가지 방법 그리고 이런 방법도 있다고 적어는 봤습니다.


    영화 다시보기 1



    첫번째는 가장 유명한 플랫폼인 넷플릭스인데요.



    처음은 30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에 아마 많은 분들이 한달씩 이용하고 있으며 저 또한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을 했었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자체 제작하는 드라마나 예능도 있기에 넷플릭스에 한번 빠지면 주말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먹을것을 챙겨서 하루종일 넷플릭스를 보기도 합니다.


    물론 최신 영화가 모두 올라와 있다고 이야기는 할 수 없으며 본인이 보고자 하는 영화가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영화 다시보기 2



    두번째는 웨이브입니다.


    본래 pooq와 oksusu로 나누어져 있던 플랫폼이였으나 최근 통합을 하면서 웨이브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본래 sk 통신사 이용자는 oksusu를 통해서 무료로 영화를 보거나 예능, 드라마 등을 시간이 조금 지난 이후에 볼 수 있었는데요.


    웨이브로 합쳐지면서 무료 사용은 사라지고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플로와 웨이브 중에서 택1을 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도 역시 첫달 100원이라는 이벤트를 항상 진행하는데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등 이런 이벤트를 하는 경우에 대부분 한달이 지나면 자동결제가 되도록 하기 때문에 첫달 할인 받자마자 바로 자동결제 해지부터 하여야합니다.


    자동결제 해지를 하더라도 당연히 첫달 100원은 이미 결제가 된 내용이기에 30일간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 탭으로 들어가봣더니 영화 메뉴에 있는 영화는 전부 다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최신영화들은 바로바로 올라오는 것이 아니기에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월결제 금액은 1달에 8천원이며 프리미엄의 경우 1.4만원에 인당 3,500원씩 해서 4회선 이용도 가능하긴 합니다. 그리고 이용권마다 선택할 수 있는 호질이 다른데 720p, 1080p, 최상위 화질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영화 다시보기 3



    세번째는 토렌트인데 토렌트 프로그램 자체가 불법은 아닙니다만 어떤 파일이 공유되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입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는 파일들을 공유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영화 다시보기 4



    빈칸이 많은 이유는 검색 결과를 모두 지워서 그렇습니다. 무료 영화 다시보기 등으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사이트가 나오는데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제 컴퓨터에 어떠한 일이 생길지 모르기에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평소 영화를 크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tv에서 무료로 풀리는 영화들만 보거나 가끔 ocn과 같은 영화 채널들을 보는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