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데스크탑 캘린더(DesktopCal) 프로그램 다운로드
    잡학

    바탕화면에 달력 프로그램 다들 하나씩 설치해두시나요? 저도 데스크탑 캘린더 프로그램을 설치해두고 있는데 제가 소개할 프로그램은 검색하신 데스크탑칼(DesktopCal)이라고 쓰고 읽는 것은 데스크탑 캘린더라고 읽는 프로그램 하나와 컴퓨터 사용하면서 이 프로그램 하나면 편의 기능 있는 프로그램들 다 삭제하고 하나만 써도 된다고 생각될 정도로 좋은 에스메모입니다.


    저는 기존에 데스크탑 캘린더 사용하다가 현재는 에스메모로 갈아탄 상황이며 왜 갈아 탔는지는 프로그램 각각의 특징들 설명하면서 함께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 캘린더 다운로드는 당연히 공식홈페이지 또는 믿을만한 대기업의 자료실이여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려면 검색어를 특정짓거나 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기에 소개만 해드리고 저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참고로 한국어로 되어 있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www.desktopcal.com/kor/이며 아무데서나 다운로드 받으셔도 좋습니다.


    약간은 촌스러워 보이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아주 큰 장점이 있는데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 캘린더(DesktopCal) 프로그램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desktopcal을 검색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에 설치를 하면 되는데요.



    이게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있는 사진인데 이렇게 봐서는 장점을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일단은 달력 칸 더블클릭하면 일정 추가가 가능하다는 내용정도는 알 수 있겠네요.



    두번째로는 이제 달력의 사이즈라던가, 최대 행을 몇줄이나 할 것인가, 지나간 주의 숫자는 얼마나 보여줄 것인가, 셀의 색깔, 투명도, 셀의 간격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림 삽입이나 고급 기능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편의성 또한 장점이지만 아까 제가 이야기 했던 가장 큰 장점은 아닙니다.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이것입니다. 달력 프로그램을 별도의 창에 띄우지 않고 바탕화면 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바탕화면에 있는 달력을 더블클릭 하면 일정을 편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차라리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이 사진을 가져다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썼으면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물론 해당 프로그램이 이런 기능을 한다는 것을 알고 찾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단순히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이라던가 데스크탑 캘린더라고 검색하는 분들에게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에스메모


    저는 모니터를 큰 것을 사용하고 있기에 데스크탑 캘린더가 들어갈 자리가 충분했지만 왜 사용하지 않는가? 해외 프로그램이여서 저 투박한 디자인 감성이 도저히 제가 수용가능한 범위가 아니였기에 다른 프로그램을 찾은 이유도 있지만 저는 최대한 프로그램을 적게 설치하고 싶어서 알람, 캡쳐, 메모, 달력 등의 다양한 기능이 모두 담겨 있는 에스메모를 선택했습니다.



    역시나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검색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이후에 설치 과정 거치면 되는데 일단 특징 먼저 몇가지만 설명하면 모바일과 연동이 됩니다.


    특히나 메모의 경우에는 휴대폰에 적은 것이 바탕화면 메모에 그대로 나타나다 보니 저는 해당기능 때문에 일단 선택을 했습니다. 현재는 모바일과 pc가 연동되는 메모 프로그램이 제가 알기로는 거의 없는 것 같네요.


    물론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연동되지는 않습니다만 일정 주기로 동기화가 되며 제가 원하는 때에 수동으로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pc에서 메모 수정을 했는데 모바일에 동기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정을 하고 pc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버리면 pc에서 작성한 내용이 사라져 있습니다.


    가령 pc에서 1을 입력하고 모바일에서 2를 입력했다면 동기화가 실시간으로 되었다면 1과 2가 전부 입력되어 있어야 하나 2만 입력되어 있는 상황이 있어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실시간 동기화만 해결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최근에 알게 된 기능인데 시스템 예약 종료 기능이 있습니다. 별도로 아이콘을 만들지는 못하지만 사이드바에 해당 기능 아이콘을 추가할 수는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메모처럼 창이 따로 항상 떠 있어도 괜찮겠다 싶은데 그런 기능은 제공하지 않네요. 알람의 경우에는 별도로 기능은 없으나 메모 알람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알람이 필요할 때 사용하곤 하는데 조금 아쉬운 점은 알람창이 작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자동종료가 되는 타임가드를 사용중인데 역시나 알람 기능은 너무 미흡해서 따로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재설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