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잡학

    저에게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tv를 보는 것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물론 휴대폰을 만지는 시간과 유튜브 등을 보는 시간도 많지만 tv 다시보기 시간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tv로 실시간 방송을 보거나, 다시보기를 보거나, 컴퓨터로 실시간 방송을 보거나, 다시보기를 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저는 시청을 하고 있는데요.




    사실 tv앞에 앉아서 보는 것 보다 이제는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보는 것이 더 익숙해져서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를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일단 미리 제가 설명할 순서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각 방송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월정액(유료)이지만 가장 좋은 방법, 토렌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불법 사이트 입니다.


    tv 다시보기 1



    첫번째는 바로 각 방송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라서 다큐, 일일드라마 등의 프로그램은 최신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저도 방송사 홈페이지에서 보는 것은 무조건 유료인줄 알고 있었지만 의외로 찾아보면 무료인 프로그램들이 더러 있었습니다.


    일단 저는 인간극장을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상단의 방송보기 - 다시보기를 클릭합니다.



    작성일 기준 가장 최근 방송인 오늘 방송을 클릭하였습니다.



    처음에 광고를 몇개 보고 난 뒤에는 프로그램 전체를 무료로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런 다큐 프로그램들 뿐만 아니라 일일드라마의 경우에도 있었으니 혹시 본인이 보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tv 다시보기 2



    두번째는 매달 비용을 내어야 하지만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웨이브와 티빙 2가지가 있으며 티빙은 CJ채널, 웨이브는 CJ를 제외한 채널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할 것 같네요.


    먼저 웨이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웨이브는 1회선의 경우 1달에 8천원, 4회선의 경우 1.4만원인데 4회선이라고 가정한다면 1달에 1명이 3,500원을 내는 꼴이며 최상위 화질을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사실 프리미엄을 결제하긴 해야 합니다.


    저는 가족들 전부 다 본다고 생각하여 프리미엄을 결제중입니다.



    두번째는 CJ채널 이용이 가능한 티빙입니다.



    티빙의 경우 CJONE 회원의 경우 6천원, 일반 회원은 1.2만원인데 CJONE 회원 가입이 어렵지 않으니 사실상 6천원이라고 볼 수 있으며 스마트TV, 안드로이드TV 등에서 티빙을 시청할 수 있으며 1080P 사용이 가능한 월정액은 1만원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웨이브와 같이 회선에 따라 할인되는 것이 없다는 점, 1080P 이상의 해상도가 없다는 점 정도가 되겠네요.



    tv 다시보기 3



    세번째는 바로 토렌트를 이용하는 것인데 사실 토렌트 자체는 불법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공유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 다운로드 받은 모두가 곧 공유자가 되어서 시드를 나눠주고 나눠받는 그런 구조의 다운로드 프로그램인데요.


    하지만 토렌트로 저작권에 위반되는 영화, 드라마, 예능을 포함하여 각종 프로그램, 컨텐츠들을 공유하다 보니 토렌트가 마치 불법인 것처럼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도구는 문제가 없으나 그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갈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tv 다시보기 4



    마지막은 불법 사이트입니다만 이런 사이트들은 광고도 엄청나게 많을뿐만 아니라 사이트에서 어떤 악성 코드들이 있을지 모르기에 저는 절대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웨이브와 티빙이 합쳐진, 모든 TV 채널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월정액이 적당한 가격으로 나와만 준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