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영 노래방 노래 찾기, 번호 검색
    잡학

    노래방 좋아하시나요? 저는 취미중에 하나가 노래를 부르는 것인데요. 특기가 아닌 취미라고 말한 것은 제 노래 실력을 말한거나 다름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18번이라는 단어에 대한 유래를 알고계신가요? 좋아하는 노래를 표현할 때 흔히 '내 18번은 어떤곡이야'라고 말하거나 노래 권유를 할 때 '18번곡을 불러봐'라고 이야기 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17세기 에도시대에 일본 전통 가부키에서 시작된 것인데 연속극처럼 여러장으로 구성된 가부키는 장이 바뀔 때마다 막간극을 공연하였는데요. 가부키 명가 7대손인 이치가와 단쥬로는 수많은 가문 막간극 중에서 크게 성공한 18가지 기예를 따로 추렸습니다.


    사람들이 이 18가지 기예를 보고 가부키 광언 18번이라고 불렀는데 특히나 18번째의 막간극이 크게 인기를 끌면서 좋거나 긍정을 표현하는 의미로 숫자 18을 쓰기 시작했으며 나중에 일본 문물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며 가장 좋아하는 노래라는 표현이 18번이 된것입니다.




    금영노래방을 노래검색은 어플로도 가능하지만 저는 이런 잡다한 어플들을 설치해놓은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검색으로 찾고는 하는데요. 어느 검색엔진에서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다르기 나오기 때문에 몇번 사용하면서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노래방어플 하나 다운받아서 금영, 태진, SM등 국내에 있는 노래방 기계들 번호를 다 검색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제가 가는 곳들에 기계의 종류가 다양했더라면 저는 무조건 설치를 했을 것 같네요.


    금영 노래방 노래 찾기, 번호 검색



    먼저 금영노래방을 검색해서 나오는 금영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로 들어가서는 절대 찾을 수 없습니다. 저 곳에서는 노래방 반주기, 주변기기 등을 만든 금영의 홈페이지지 금영노래방의 홈페이지가 아니기 때문인데요.



    금영노래방을 검색하는 것은 맞지만 사이트탭을 클릭해서 금영노래방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상단의 검색에 저는 김범수를 입력했습니다.



    곡제목 김범수가 나오는데 가수 김범수 검색결과가 아니다보니 제목에 피처링을 한 경우들이 나오네요. 화면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제가 찾던 가수 김범수의 노래와 곡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곡번호가 바로 노래방 번호 검색이며 금영노래방 노래 찾기를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수 이름으로 검색했지만 아마 대부분 가수명보다는 노래제목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기에 곡 제목이 가장 상단에 나온게 아닌가 싶네요




    한가지 신기했던 점은 바로 작사가와 작곡가 검색도 된다는 점이였습니다. 평소 노래방 기기에서 리모컨으로는 할 수 없는 기능이였기에 작사가와 작곡가를 검색해서 노래를 찾는 것은 신선한 느낌이여씃ㅂ니다.



    사실 검색을 할 때 통합검색이 아니라 곡제목, 가수 등을 선택하거야 검색결과 상단에서 통합이 아닌 곡제목, 가수 등을 선택해서 결과물을 빠르고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