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자동 설정
    잡학

    카카오페이 사용하는 분들 많으신가요? 저는 배달음식 시켜먹을때나 간편결제에 카카오페이가 있으면 다른걸 사용하기 보다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카카오페이도 분명 현금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것이라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할텐데 여태까지 사용한 것이 잘 발급이 되고 있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할 때 현금영수증에 관해서 이야기가 없어서 발급이 안되는가? 생각했지만 연금영수증 발급 설정을 해두면 자동으로 발급이 되는 것이였습니다.


    저는 다행히 자동발급 설정이 되어있었는데 다른분들도 다 되어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등록된 휴대폰번호를 변경해야 해서 이번에 확인하면서 번호변경을 했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자동 설정



    카카오톡에서 하단 네번째 메뉴버튼을 클릭한 화면입니다. pay 0원이라고 적혀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설정(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결제 - 현금영수증을 클릭합니다.



    저는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관리에 개인소득공제(휴대폰)에 휴대폰 번호가 입력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지속적으로 발행이 되고 있었는데 저는 번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저는 이런 설정을 해둔 기억이 없는데 아마 카카오톡을 가입할 때 번호를 입력 했고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가 연결이 되니까 카카오페이 가입시에 자동으로 카카오톡에 가입된 번호가 연결된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