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 무게
    잡학

    해외든 국내든 여행을 가면 보통 캐리어를 가지고 가게 되는데요. 수화물로 보낼 수도 있지만 수화물의 경우 비행기에서 내려서 짐을 기다려야 하기때문에 저는 가능하면 작은사이즈라면 기내에 들고 타곤 합니다.


    사이즈가 크면 어쩔 수 없이 수화물을 맡겨야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저는 항상 16인치나 20인치 캐리어를 가져가서 기내에 들고 타는 편입니다.




    각 항공사 별로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가 다르고 기내에 들고 탈 수 있는 수화물이 다르기에 한번에 딱 잘라서 말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각각 항공사 별로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본인이 타는 항공사를 확인하시고 기내용 캐리어를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한한공


    대한항공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서비스 안내 - 수하물 - 운송 가능 수하물로 들어갑니다.



    대한한공은 캐리어 무게가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 일반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은 18kg/40lb이며 일반석은 10kg/22lb입니다.


    길이는 세변의 합이 115cm/45in 이내이거나 각 변이 40cm, 20cm, 55cm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기내로 악기를 반입하는 경우에는 세변의 합이 115cm이내인 소형악기는 무료로 기내에 반입할 수 있으며 규정보다 큰 대형악기는 별도의 좌석을 구매해야 한다고 하네요.


    기내로 들고온 휴대수하물들은 반드시 기내선반 또는 좌석 밑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아시아나



    아시아나는 상단 탭 여행준비 - 수하물 - 휴대 수하물로 들어갑니다.



    아시아나 기내용 캐리어 무게는 10kg(22lbs)이며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 삼변의 합은 115cm이내여야 하며 각 변은 가로 40, 세로 20, 높이 55 이하여야 합니다. 대한한공은 아시아나와 같은 사이즈네요.


    비즈니스 클래스는 휴대용 수하물이 2개 까지, 이코노미는 1개입니다.



    진에어



    다음은 진에어인데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준비 - 수하물로 들어갑니다.



    진에어 기내용 캐리어 무게는 10kg 사이즈는 세변이 합이 115cm 이하, 각 변의 최대치는 가로 40cm, 세로 20cm, 높이 55cm 미만입니다. 추가적으로 허용되는 품목은 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라고 하네요.


    티웨이



    티웨이는 서비스 안내 - 수하물 안내 - 무료 수하물로 들어갑니다.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가 대한한공, 아시아나, 진에어, 티웨이는 모두 동일하게 삼면의 합이 115cm, 중량 10kg이하, 가로 40, 세로 20, 높이 55로 제한되어 있네요.


    제가 여행을 다녔을 때만 해도 각 항공사의 규정이 모두 같지 않았기에 따로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이제는 모두 똑같이 변경이 된 것인지 궁금하네요.



    추가로 휴대 가능한 물품은 노트북 컴퓨터, 핸드백, 외투/모포 또는 덮개 1개, 유아용 물품, 시각장애인 인도견 또는 청각장애인 보조견 그외에 끝이 뾰족하지 않은 우산, 소량의 독서물, 지팡이, 목발 또는 위수, 의족 등 보조기구, 휠체어 등이 있습니다.



    기내반입이 제한되는 물품은 날카롭거나 뾰족하거나 긴 봉 형의 물품, 모든종류의 도검류, 골프채, 가위, 배터리 등과 같이 타 고객에게 위해를 입힐 수 있는 물품, 확물질, 유독성 물질, 폭발성 및 인화성 물질, 평상시 사람이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기타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건입니다.


    저도 처음 알았는데 기내 보관 가능 장소는 윗선반과 앞좌석의자 밑이였습니다. 본인 발 및에는 보관이 불가능하고 앞좌석의자 밑에 짐을 넣어야하네요.


    이게 티웨이만 그런것인지 아니면 모든 항공사가 동일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