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 비밀번호 설정 방법
    잡학

    저도 예전에 폴더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나 싶어서 한번 찾아본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한글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어두면 열어볼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열리는 것 처럼 폴더를 더블클릭해서 열려고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열리는 것을 원했는데요.


    제가 찾아보던 때에는 이런 기술은 없었고 단순히 윈도우내에 있는 폴더 설정으로 폴더를 숨기는 것에 한정되었었습니다.




    지금은 어떨까요? 제가 찾아본바로는 제가 원하는 기능을 가진 것은 없었으나 그래도 조금 나아지긴 했더라구요.


    3가지 방법이 나오긴 할텐데 일단 첫번째 방법이 혹시나 제가 원하는 것인가 기대 했으나 저는 아예 적용조차도 안됐고 두번째가 그나마 제일 깔끔했던 것 같으며 세번째는 많은 분들이 소개하길래 저도 일단 뭔지는 올려봤습니다.


    폴더 비밀번호 설정 방법 1



    저는 잠금하고자 하는 폴더를 일단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속성으로 들어갔습니다.



    빨간점을 찍어놓은 고급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용을 암호화를 클릭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부분이 활성화가 안되네요? 확인을 누르고 적용을 누르고 다시 고급을 눌러서 들어와야합니다.



    자세히 부분이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죠? 그런데 별게 없습니다. 제가 제대로 못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사람들이 이 방법을 소개하던데 저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전혀 달라진게 없었고 작성하면서 보니 애초에 이런 쪽이 아닌 듯 합니다.



    폴더 비밀번호 설정 방법 2



    두번째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비밀폴더라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개발사 홈페이지로 들어갔고 ZIP을 다운받아도 어차피 압축을 풀어서 EXE를 설치해야 하니 그냥 처음부터 exe를 다운로드 받스빈다.



    화면을 켜자마자 암호와 복구이메일을 적으라고 하는데 미리 말씀드리면 프로그램 삭제할 때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비밀번호는 반드시 기억할 수 있는 것으로 하거나 아니면 복구 이메일을 정확하게 입력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추가를 클릭합니다.



    잠금하려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게 해제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잠금을 하면 폴더가 아예 사라집니다.


    처음에는 제가 원하던 방식은 아니여서 실망을 했으나 생각을 해봤더니 폴더를 잠금해서 비밀번호를 걸어놓을 정도라면 오히려 폴더 자체가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것이 더 낫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가입도 필요없길래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폴더 비밀번호 설정 방법 3



    wisecleaner라는 프로그램인데 블로거들이 워낙에 많이 소개를 해서 저도 한번 가져나 와봤습니다. 특별히 다를 것은 없고 앞서 소개한 비밀폴더와 같은 기능인 것 같은데 영어로 되어 있기에 저는 한글로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