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면계좌 조회 방법 ->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잡학

    저는 가끔가다가 꼼꼼하고 깔끔해지는 성격이여서 맘 먹고 정리를 하기 시작 하면 개수를 최소한으로 줄이거 최대한 미니멀리즘한 삶을 살려고 노력을 하는데요.


    제 방을 둘러보더라도 버릴 수만 있다면 다 가져다 버리고 싶은 것들이 잔뜩 쌓여있습니다. 하지만 차마 버리지 못해서 일단 잘 정리해서 두고 있을뿐이구요.




    계좌도 마찬가지였는데 나름 최소한으로 살고 있다고 생각 했으나 제 이름으로 만들어진 모든 계좌들을 조회해본 결과 1개의 계좌는 전혀 쓸모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마침 그 계좌만 딱 몇십원정도 남아 있길래 돈을 빼내고 계좌를 지워버렸는데요. 과정이 너무 귀찮긴 했습니다만 한번 해두고 나서는 이쪽으로는 신경도 안쓰고 있어서 너무 편하긴 합니다.


    휴면계좌 조회 방법 ->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계좌조회를 검색하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들어가줍니다.



    메인 화면에 보이시나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도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가 아니여도 내 계좌들을 다 살펴볼 수 있는 곳들은 있으나 이곳은 금융결제원에서 관리하는 곳이고 이곳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 있기에 이곳에서 확인을 하려고 합니다.



    제일 싫어하는 보안프로그램 설치 과정입니다. 딱 하나만 설치해서 모든 공공기관 홈페이지 더 나아가서 모든 홈페이지를 커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많은 곳은 한번에 10개 가까이 설치를 해야 하다 보니 딱 하기가 싫어질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컴퓨터는 깔끔히 관리하려고 노력하는 편이기에 볼일이 끝나면 저는 바로 삭제를 합니다.


    설치후에 내 개인정보들을 입력하고 계좌 조회를 하면 완료입니다.



    제가 계좌정보 조회요청을 금융결제원에하면 금융결제원은 각각의 은행들에게 요청을 하고 정보를 받아 저에게 조회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인데요.



    계좌의 해지와 잔고이전 요청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 저는 요청만 하면 금융결제원에서 각각의 은행에게 해지 및 이전 요정을 하면 은행들은 요청에 따라 움직이고 저에게 결과를 가져다 주는 것이죠.


    휴면계좌 계좌해지하거나 잔고이전하려면 과정이 엄청 복잡할거라 생각했는데 다행이였습니다.




    통합관리가 되면 가장 좋은점이 저는 여기저기를 봐야했던 것을 한군데에서 다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저는 마음 먹었을 때 최소한으로 줄이고 싶어서 사실 하나의 은행에서만 하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그것은 힘들고 그나마 가능한 것이 잔액확인이라도 한번에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늘 생각을 했었습니다.


    물론 여기가 아니더라도 계좌 등록을 따로 다 하면 확인이 가능한 곳들도 있긴 합니다.



    계좌조회와 잔고이전 및 계좌해지를 한군데서 다 할 수 있다는 것만 해도 큰 장점이죠. 참고로 소액 비활동성계좌는 1년 동안 입출금거래가 없고 잔고가 50만원 이하인 계좌입니다.



    카드는 굳이 한눈에 보는 서비스가 필요 없어서 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앞서 얘기한 것 처럼 카드 또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은행회사가 카드회사로 바뀐 것 말고는 동일하네요.



    아무래도 한곳에서 모아 보는 장점이라고 한다면 여러군데를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라고 누차 말씀을 드렸는데요.


    카드내역, 걸제예정금액, 이용대금명세서 마지막으로 포인트정보까지 알 수 있네요. 가끔 가다가 뉴스에서 포인트가 소멸한다고 얘기를 하면 내 카드 포인트 전체를 살필 수 있는 홈페이지들이 실검에 올라서 마비가 될 지경이 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미리미리 확인해 둔다면 그런 대란 속에서 나는 평안을 유지할 수가 있겠죠.


    저도 아마 한번 찾아 보면 예전에 기억도 안나게 만들어 뒀던 카드 포인트가 어딘가 숨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