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구 출발 해외여행
    잡학

    설 전후로 해서 해외여행 가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현재 해외여행과 국내여행 각 한번씩 총 두번을 계획하고 있으며 살고 있는 지역에 공항이 없어서 가고 부산, 대구, 무안같이 국제공항이 있는 도시로 가서 비행기를 타고 출발해야 하는데요.


    제가 가고 싶은 나라는 다행히 인천까지 가지 않아도 되기에 시간대만 잘 맞춘다면 상대적으로 가깝게 이동하여 갈 수 있습니다.




    비행기는 당연히 인천국제공항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이 김해국제공항(부산) 그 다음이 대구와 무안순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사람들이 보통 많이 가는 곳들은 일주일에 1번이라도 출발하는 경우가 있기에 대구여도 충분히 해외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대구 출발 해외여행


    먼저 대구공항을 검색해 한국공항공사 대구국제공항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운항현황 - 운항스케줄로 들어갑니다.



    국제선을 선택하고 운항일, 공항, 운항구간, 운항 구분, 항공사 중 원하는 것들을 골라서 조회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국내의 모든 공항 운항스케줄을 어느 공항 사이트에 들어가더라도 똑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특별히 어떤 조건을 달고 검색을 한 것이 아니라 대구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운항스케줄을 가져왔는데요.


    대구는 확실히 부산이나 인천에 비해서 출발하는 비행기가 상대적으로 적기는 합니다만 날짜만 맞다면 대구에서도 충분히 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만일 시차가 크게 나지 않는 곳이라면 하루에 1번 아침 출발, 돌아올 때는 하루에 1번 저녁 도착인 경우가 많아서 2박3일로 간다면 3일 풀 일정으로 여행을 할 수 있네요.


    시차가 조금 나는 곳들은 오후 출발을 해서 도착하면 오후 혹은 밤인 경우가 있어 2박3일의 일정이라도 첫날은 도착하자 마자 잠을 자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긴 하네요.



    아무래도 가장 많이 보이는 곳은 일본과 베트남 그리고 대만과 태국 정도고 간간히 보이는 곳들은 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이 있네요.



    한가지 아쉬운 저이라면 코나키나발루도 요즘 여행을 많이 가는 곳이고 저도 여행지를 고르는 도중에 선택지로 넣었던 곳인데 대구에서 출발하는 곳은 찾을 수가 없네요.



    대구공항 주차



    다른 공항들이 주차장 자리가 몇자리인지 알려주는 것에 반해 대구 공항은 주차장의 모습만 사진으로 나와 있고 몇자리인지는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다만 다른 곳과 같이 예상 주차요금 조회가 가능한데 24일출발, 28일 도착으로 조회해본 결과 6만원이 나오네요.



    6만원이 나온 이유는 주말 및 법정공휴일이 끼여 있어서 하루 주차요금이 15,000원으로 계산 되었기 때문입니다. 평일의 경우 24시간 기준 13,000원인데 다른 공항에 비해 조금 비싼편이긴 합니다.


    15인승 초과하거나 1톤을 초과할 경우에만 대형차로 치는데 아마 대형차 끌고 다니시는 분들은 잘 없겠죠? 보통은 소형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차요금 할인안내가 있는데 저공해 3종은 20%이며 그 외에는 할인대상이나 조건에 맞으면 5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등록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 등이 해당되며 추가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조건들은 할인대상에 따라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