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팟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잡학

    저는 팟플레이어를 사용한지가 꽤 오래되었는데요. 2000년대 국민 플레이어라고 말할 수 있는 곰 플레이어를 오래 쓰다가 팟플로 갈아탄 뒤로는 꾸준히 팟플레이어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가볍고, 사용자 편의를 위해 업데이트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너무 많고 복잡해보이지만 정말 필요한 기능들이 쏙쏙 들어있습니다.




    팟플레이어가 예전에는 파란색이였는데 다음과 카카오가 합쳐지며 다음카카오가 되면서 팟플도 노란색으로 변경이 되었죠. 개인적으로는 파란색일때는 약간 촌스럽다 느꼈었는데 노란색이 되면서 깔끔해졌습니다.


    다운로드 + 설치 방법에 추가로 팟플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단축키와 환경설정들도 몇가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카카오팟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팟 플레이어를 검색하면 팟플레이어가 나오는데요. 사실 정확한 명칭은 카카오Tv 팟플레이어 입니다.



    팟플레이어는 32bit와 64bit가 있는데요. 32비트쪽에 권장이라고 적혀 있기에 무슨차이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이유가 있겠거니 라고 생각을 하고 권장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밑에 간단히 장점들이 나오는데 플레이어 자체 기능 보다는 카카오tv에 대해서 소개를 해놓았네요.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있고, 누구나 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을 하면서 쿠키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PD는 아프리카tv의 BJ고 쿠키는 별풍선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저는 유튜브는 가끔 보는편이지만 아프리카나 트위치 그리고 카카오tv는 거의 본 적이 없는데요. 아프리카에 BJ가 등급이 나뉘듯이 카카오tv의 PD들도 등급이 나누어져 있네요. 등급이 오를 수록 수익을 지급받을 때 떼어가는 수수료가 줄어드네요.



    팟플레이어 편리한 기능 + 단축키



    첫번째는 영상 캡처 기능인데요. 영상을 보다가 누군가에게 보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데 일단 단축키는 ctrl + e 입니다.


    사진이 저장되는 위치를 정할 수 있는데 사진에 보면 알 수 있듯이 저는 현재 문서 - 사진 폴더에 저장을 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재생 중인 폴더 사용을 하면 저는 아마 바탕화면에 저장이 될텐데 사진 폴더를 애용하고 있기에 저는 저 곳으로 저장 위치를 정했습니다.



    두번째는 방향키를 통한 시간 이동인데요. 다른 것에도 기능이 있지만 시간 조절이 안되거나, 시간 조절이 불편하거나 한데 팟플은 5초, 30초, 60초, 300초로 기존에 정해져 있는 시간도 너무 괜찮고 시간을 키보드 입력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예전에 시간 변경을 아래위 화살표로만 변경 가능해서 쉬프트 + 방향키가 300초인 것을 60초로 줄인다고 마우스로 한참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기능은 단축키 ctrl + t 인데요.


    항상 위에, 재생 중일때만 위에, 전체 화면 시 항상 위에, 항상 위에 off 인데 저는 특히 영화를 보는 동안에는 재생 중일때만 위에 혹은 전체 화면시 항상 위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화볼 때 전체화면을 뚫고 나오는 알림들 때문에 화면이 가리면 그것만큼 방해되는 것도 없는데요. 특히나 요즘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하루에 1-2번씩 배너광고를 띄우는데 은근히 거슬리더라구요.


    방해 받지 않기 위해서 가끔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 설정이 우연찮게 눌린 분들이 팟플레이어 항상 위에를 풀지 못해서 고생하시던데 단축키는 ctrl + t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