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일 병원 찾기, 달빛 어린이 병원 포함
    잡학

    세상을 살다 보면 밤이나 공휴일에 다치거나 아픈 경우가 꼭 생기는데요. 저도 몇달전에 밤에 크게 다치는 바람에 근처 큰 병원에 응급실로 갔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 응급실에서 쓴 돈이 30만원이 조금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응급실이야 365일 24시간 열려 있지만 비용적인 부담때문에 가기가 꺼려지는데요.




    전국에 응급실 포함 휴일에 운영하는 혹은 평일 야간에 운영이 되는 평소 병원 운영 시간 외에 운영 되는 병원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달빛 어린이 병원이라고 만18세 이하 환자에 대해서 평일 야간이나 휴일에 진료를 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휴일 병원 찾기


    휴일 병원 찾기라고 검색을 하면 E-GEN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보건복지부에서 나온 응급으료정보제공 이라는 E-GEN 어플로도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일 병원 찾기라고 검색을 했기 때문에 바로 병원찾기 탭으로 오는데요. 처음에는 지도로 되어 있는데 사는 지역을 기준으로 해서 반경 km를 정해서 정렬해서 볼 수 있습니다.



    반경 1km를 했을 때는 이렇게나 많은 병원이 나오는데 현재 진료 가능, 응급실 운영, 입원실 운영, 소아 야간진료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모든 병원이 현재 진료가능으로 나오는 이유는 제가 검색한 시간이 대략 오후5시쯤이 였기에 저렇게 나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도로 검색해서는 병원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지역 단위로 검색으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일반으로 했을 때 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진료과목들이 다양하게 있지만 일단 전체로 하고 넘어갑니다.



    진료요일도 선택할 수 있는데 요일선택이 내가 가려고 하는 요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단순히 보여드리기 위함이라 공휴일을 선택했으나 만일 월~일 + 공휴일을 모두 선택하고 싶다면 요일선택에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진료시간 또한 검색하는 시간대에 맞춰서 고르면 되는데 저는 23시로 선택을 했으며 그럴일은 없겠지만 07시부터 23시까지 운영시간이 어떻게 해도 상관이 없다면 시간선택에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수백개도 더 넘는 병원들이 나왔으나 제가 진료과목을 전체로 고르는 바람에 응급실들이 전부 나왔는데 본인이 가고자 하는 진료과목을 정확하게 선택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있겠네요.



    달빛 어린이 병원 찾기



    달빛어린이병원이라고 검색을 하면 MOONLIGHT라고 검색이 되면서 역시나 E-Gen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다만 바로 달빛어린이병원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각 지역별로 병원들이 나와있는데요.


    대도시라고 할 수 있는 서울이 4개, 부산이 3개, 대구 1개, 인천 1개, 광주/대전/울산/세종 0개 인데다가 도단위로 넘어가면 없는 곳도 있으며 1개, 2개가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빛어린이병원이 생긴 이유는 큰 병이 아닐 때 응급실 보다 달빛 어린이 병원으로 가라는 것이였는데요. 응급실보다 가까이 있으며, 비용 부담이 적고, 대기시간을 줄이며, 중환자로 인한 아이들의 두려움을 방지하며 마지막으로 전문적인 소아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소개를 하는데


    다른말은 다 맞지만 응급실 보다 가까이 있다는 것에는 아직까지는 동의하기가 조금 힘든 것 같네요.


    참고로 병원 상세보기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병원의 위치, 전화, 진료시간, 진료과목, 의료자원 등이 나오는데요.


    서울에 있던 가장 위에 있는 소화병원의 경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08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야간운영은 없으나 휴일에 운영을 하는 병원이였네요.


    몇군데 더 살펴 봤더니 월~금 11시까지 진료를 보거나 휴일에 진료를 보는 병원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병원을 찾는 요일이나 시간대를 보고 병원을 골라서 가면 되겠지만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 병원이 없거나, 1개뿐이라 선택지가 없다면 응급실을 가야할 수도 있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