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꽃 이름 찾기, 꽃 검색 어플
    잡학

    길가를 걸어가다가, 집에 있는 화분을 보다가, 선물을 받아서 등 꽃 이름이 궁금해 질 때가 있습니다.


    한자가 궁금하면 한자를 그려서 알아내는 기능이 있다는 것은 대부분 아실 것 같은데 꽃 이름 찾기는 아마 이 기능을 모르는 분들이 상당수 계실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예전에 한동안 이 기능에 대해서 엄청나게 광고를 했었는데 요즘은 홍보가 될만큼 되었다고 생각 했는지 잘 보이지 않네요.


    사람에게 물어보지 않고 사진을 찍어서 바로 알아 보는 방법,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사람에게 물어보는 방법 순서로 가겠습니다. 당연히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소개 하는 정방향 순서고 가장 정확한 것은 소개 하는 역방향 순서가 아닐까 싶네요.


    꽃 이름 찾기



    가장 빠르고 정확도도 높은 것은 바로 다음 어플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주의할 점은 브라우저로 다음을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마켓에서 '다음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받아서 다음 어플을 켜자마자 가장 먼저 뜨는 창이 바로 신기한 꽃검색, 사진만 찍으면 꽃이름을 알려줘요 입니다.



    다음 어플을 켰다면 검색창쪽에 제가 빨간점을 찍어 놓은 꽃 모양을 클릭하고, 꽃검색을 클릭한 뒤에 다음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사진 처럼 꽃 모양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나오는데요. 화면 가운데 있는 흰색 선으로 되어 있는 꽃 모양에 최대한 꽃을 넣고 중앙하단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찍으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도 주의해야 할 점이 많이들 카메라 버튼을 누르시지 않습니다.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촬영해야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번 찍어본 것 중에 가장 낮은 확률의 사진을 가져왔는데요. 최대로 높았을때는 92%까지 나왔으니 제가 찍은 저 선인장은 금호선인장이 맞는 듯합니다.


    물론 저는 저 선인장의 이름은 모르지만 오늘 꽃 이름 찾기를 하면서 해당 선인장이 금호선인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꽃 검색 어플



    사실 다음도 꽃 검색 어플이나 마찬가지지만 혹시나 다른 결과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플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모야모라는 어플인데 아마 뭐야 뭐? 에서 따온게 아닐까 싶네요.



    어플 모양은 꼭 사진을 찍어서 꽃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는 것 처럼 나와 있었는데 실제로는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올려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이름을 알려달라고 하는 방식이네요.


    저 신속함이 얼마나 신속할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 꽃검색이 더 좋아 보입니다.


    그 밖에 꽃 이름 찾는 방법



    만약에 다음으로 했는데도 결과물이 없다? 확률이 10% 20%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디시인사이드 식물갤인데요.


    디시인사이드라는곳이 인식이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입을 모아 얘기하는 것이 '식물갤은 정상적인 사람들만 모여 있다' 입니다.


    식물갤러리에 가서 사진을 올리고 공손하게 올리시면 비록 답변은 좀 늦을지 몰라도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보시고 댓글을 달아주실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