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카페 탈퇴하는법
    잡학

    카페하면 생각나는 곳은 원래는 다음 이였고 온라인 우표제를 실시하면서 다음이 몰락하고 현재는 네이버가 거의 주력이라고 봐도 될텐데요.


    네이버고 다음이고 카페 탈퇴를 숨겨놓았습니다. 가입버튼 마냥 첫 화면 좌상단에 큼지막하게 그 자리 그대로 카페탈퇴하기를 보여줘도 될텐데 왜 탈퇴하기를 굳이 숨겨놓은 걸까요? 계정탈퇴도 아닌데 말이죠.




    다음카페는 탈퇴하는 법도 어렵지만 가입하는 법도 어렵습니다. '카페 가입이 뭐가 어려워? 가입하기 누르고 별명 정하고 보안문자 입력하고 가입 누르면 되는데'라고 저도 생각했는데 그게 안됩니다. 놀랍게도 그게 안되요.


    그래서 탈퇴하는 방법 이후에 가입하는 방법도 덧 붙여놨습니다.


    다음 카페 탈퇴하는법



    다음 메인화면에서 카페를 눌러서 카페창으로 들어갑니다.



    탈퇴할 카페를 골라서 들어갑니다. 저는 다음에 카페가 딱 하나 마침 있어서 탈퇴를 시켜버릴 생각입니다.



    탈퇴하려고 들어갔는데 15년 12월 15일에 카페이전을 한다는 공지가 있네요? 그 후로도 분명 글이 조금씩 올라오고 건질만한건 건졌던 것 같은데.. 아무튼 이카페를 탈퇴하려고 찾아봐도 탈퇴 버튼이 없습니다.


    저 노란색 큼지막한 가입 버튼을 가입 이후에는 탈퇴 버튼으로 만들어 줬으면 좋았을텐데요.





    화면을 아래로 계속 내리다보면 좌측 메뉴 최하단에 보면 제가 빨간점으로 찍어 놓은 카페 탈퇴가 보이시나요? 그 위에 자주가는카페 추가버튼도 정말 조그맣게 꽁꽁 숨겨 두었네요.


    이런 버튼들은 카페 정보 바로 하단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탈퇴버튼을 눌러봅니다.



    정말로 탈퇴 하겠냐는 물음이 뜨고 저는 확인을 눌러 다음 카페 탈퇴를 했습니다.


    다음 카페 가입하는법



    가입이 왜 어렵냐면 다음 카페 가입신청을 하고 닉네임을 입력하고 보안문자를 입력한 뒤에 가입을 누르면 놀랍게도 보안문자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누가 봐도 HIFCN이고 사실 저런건 제가 소문자로 입력을 하더라도 대문자로 나와야 하는 것이 정상인데 소문자로만 입력이 됩니다. 제가 다음 카페 가입이 안되서 정말 오랜 시간 동안 고생을 했었는데요.


    의외로 해결방법은 간단하면서도 어이가 없었습니다. 바로 제가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크롬이였기 때문에 가입이 안된 것입니다. 익스플로러로 저 보안문자로 입력을 하면 소문자건 대문자건 자동으로 대문자로 입력이 되며 가입이 완료 됩니다.


    이 사진 찍으려고 탈퇴하려고가입 이라는 닉네임을 아무렇게나 쳤는데 저 닉네임을 사용중이라고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