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dwg 파일 열기)
    잡학

    혹시 dwg파일에 대해서 아시나요? 제가 dwg파일을 처음 봤던게 아마 10년전쯤 되었던 것 같은데요. 제가 하는 일은 아니였고 이 파일을 들고 와서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물어보는 사람이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이야 거의 어지간한 파일들은 어떤 프로그램과 연결이 되는지 알고 있었지만 당시에 dwg는 처음 보는 확장자였고 검색으로 알아낸 오토캐드 조차도 처음 듣는 프로그램 이름이였습니다.




    오토캐드 뷰어는 총 3종류가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 없이 인터넷 창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무설치형 1종과 프로그램을 설치형 2종인데요.


    무설치형과 설치형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도 조금 붙여 놓고 각각의 차이가 있기에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dwg 파일 열기)


    먼저 dwg trueview라고 검색을 해서 가장 위에 나오는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dwg 뷰어 비교로 들어갑니다.



    저는 모바일용을 제외하고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3개를 선택을 했는데요.


    개요에 보면 알 수 있지만 Autodesk 뷰어의 경우에는 온라인 뷰어로서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나 플러그인 설치 필요 없이 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WG TrueView와 Design Review의 경우에는 다운로드가 필요하지만 각각의 기능들이 한가지씩 있기에 필요에 따라서 설치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DWG에 있는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dwg 파일 버전 변환이며 Design의 경우에는 dwg파일을 보고서 마크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사실상 거의 똑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고 온라인 뷰어에 있는 파일 공유의 경우에는 굳이 저게 아니더라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은 많기에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뷰어이기 때문에 당연히 3개 모두 파일 편집과 도면 작성의 기능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뷰어의 기능을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저렇게 표기를 해놓은 것 같네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바로 온라인뷰어를 열어볼 것인지 아니면 다운로드를 할 것인지를 고르게 하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중 하나인 dwg trueview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사용할 일이 있다보니 매번 인터넷 창을 여느니 그냥 한번 설치해두고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 가능한 플랫폼에 32비트와 64비트가 나오는데 본인의 컴퓨터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어지간히 오래된 컴퓨터가 아니라면 요즘은 거의 64비트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좀 더 자세한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을 내 PC(구 내 컴퓨터) 아이콘을 우클릭 해서 속성으로 들어간 뒤에 시스템 종류 옆에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64비트 운영체제, x64 기반 프로세서 라고 나오네요. 참고로 x86이 32비트 입니다.


    그리고 아쉬운 점을 꼽자면 사용 가능한 영어가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인데 저는 영어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편집이나 작성을 할 일이 없고 단순하게 뷰어의 기능만 하기에 영어라도 크게 관계는 업습니다만 한국어가 없는 점이 아쉽긴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