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취월장 뜻
    잡학

    일취월장의 뜻은 나날이 다달이 자라거나 발전함 이라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나 읽어보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 언덕 위에는 작은 꽃밭이 있었다. 처음에는 눈에 띄지 않는 작은 꽃들로 가득 차 있었지만, 백화라는 젊은 농부가 그 땅을 맡게 되었다. 백화는 작은 꽃밭에 큰 꿈을 품었다. 그는 흙의 상태를 점검하고, 올바른 비료를 골라, 물의 양을 조절하여 꽃들에게 주었다. 매일 아침, 그는 일어나서 꽃밭의 상태를 확인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크게 변한 것이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백화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꾸준히 노력을 이어갔고, 그의 꾸준한 노력은 언젠가는 꽃들에게로 돌아올 것이라고 믿었다. 그리고 몇 개월이 지나자, 꽃밭에는 눈에 띄게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작은 꽃들 사이에서 큰 꽃들이 솟아올라, 꽃밭은 다채로운 색상으로 물들기 시작했다.

     

    계절이 바뀌어 바람이 불어오면, 꽃밭에서는 향기로운 꽃향기가 불어왔다. 그 언덕을 지나가는 마을 사람들은 꽃밭의 변화를 놀라워했다. 저 꽃밭은 진짜로 일취월장하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입을 모아 말했다. 그들은 백화의 꾸준한 노력과 헌신을 보며 그의 노력을 칭찬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꽃밭은 마을의 명소가 되었다. 여행자들도 멀리서 그 꽃밭을 구경하러 오곤 했다. 백화는 그의 꽃밭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 그는 꽃밭을 통해 일취월장의 진짜 의미를 깨달았다. 그것은 큰 변화나 성공을 위해 꾸준한 노력과 헌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취월장 뜻

     

    다음사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무언가 뜻이 궁금하다면 저는 사전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일취월장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일취월장의 기본적인 뜻은 날마다 달마다 발전하거나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은 날을 의미하는 일(日) 자를 사용합니다. 이는 시간의 흐름 중 가장 작은 단위인 하루를 의미하며, 매일마다의 끊임없는 노력과 발전을 상징합니다.

     

    취는 이룰이라는 뜻의 취(取)입니다. 여기서 나아갈 취나 관대할 여자임이라는 뜻은 무엇을 얻어내거나, 무엇인가를 잡아 이루어 나가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월은 달을 의미하는 월(月) 자를 사용합니다. 이는 시간의 흐름 중에서 한 달을 상징하며, 이는 일보다 큰 시간 단위로서의 성장과 발전을 의미합니다.

     

    장은 성장할때 사용하는그 장으로 길게 뻗어 나가는, 혹은 성장하는 의미를 포함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