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한메일 daum 바로가기
    잡학

    다음(Daum)은 주요 검색엔진 중 하나로, 초기에는 한메일(Hanmail)이라는 명칭으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한메일은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고, 인터넷 초기 시절의 대표적인 메일 서비스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hanmail.net은 당시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중에 선택권이 없었기에 전국민이 전부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한메일은 다음(Daum)이라는 브랜드 명으로 포털 서비스를 확장하게 되었고, 메일 서비스 또한 @daum.net이라는 주소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초기에 한메일 주소를 생성한 사용자들은 여전히 @hanmail.net 주소를 사용하여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다음(Daum)은 카카오와 합병하여 카카오라는 브랜드 아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한메일의 추억과 그 시절의 네티즌 문화를 기억하며 그 시절을 돌아보곤 합니다.

     

     

    다음 한메일 daum 바로가기

     

    다음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중 하나로, 이곳에서 메일을 이용하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한메일 주소를 가진 사용자들은 다음 포털을 통해 여전히 메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소나 기능에 큰 변동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일 서비스의 역사를 파악하기 위해 다음백과라는 국내 백과사전 홈페이지를 방문해봤습니다. 다음백과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한메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얻기 위해 접속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내 검색창에 한메일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을 진행했습니다. 검색 결과로 다양한 항목들이 나타났고, 이 중 몇몇 주요한 내용들을 클릭하여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그 중 한 항목을 클릭하니 위키백과로 연결이 되는데 이곳에서 한메일이 현재의 다음 메일 서비스와 동일한 것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백과의 작성에 따르면 한메일은 1997년에 국내 최초로 시작된 무료 웹메일 서비스였습니다. 또한 1999년에는 다음카페가 시작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한메일의 역사를 살펴보면, 국내 최초의 무료 웹메일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전자우표 도입을 결정하게 되면서 사용자들의 반발을 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다음의 인기가 저조해지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현재까지 큰 변화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