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해지 방법, 자동결제 해지
    잡학

    유튜브 프리미엄(레드), 티빙, 푹티비 등 월 결제로 영상을 보는 곳들 뿐만 아니라 월 결제를 하는 거의 대부분의 곳들이 마케팅으로 한달 무료 혹은 3달 무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의 목적이 무엇이냐면 한달 혹은 두달 혹은 세달을 무료로 사용하게 하는 대신에 무료가 끝나는 그 순간부터 자동으로 월결제가 되게끔 동의를 하게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서 자동결제를 해지를 해야 합니다.




    무료로 맛을 본 다음에 괜찮으면 자동결제를 그대로 둬도 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결제가 되는지도 모르거나, 자동결제가 된다고 해도 해지할 줄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낚시를 위해서 업체들도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이런 부분들이 법적으로 제재가 되어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도 가끔 해보고는 합니다.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낚시로 돈을 빼먹으려고 합니까? 보이스피싱도 아니고.


    해지 방법은 pc와 모바일 두개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예전에는 영어로 해야하는데다가 모바일로는 되지도 않아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였는데 이제는 그나마 나아졌네요.


    넷플릭스 해지 방법, 자동결제 해지 pc버전



    넷플릭스 메인화면에서 우측을 눌러서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멤버십 & 결제정보 에서 멤버십 해지를 클릭합니다.



    멤버십 해지를 하면 자동결제는 취소가 됩니다. 즉 멤버십 = 자동결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 자동결제 해지 모바일 버전



    모바일에서는 우측 하단의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찾아보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멤버십 해지를 클릭 합니다.



    멤버십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 해지할 수 없다고 나중에 다시 시도를 해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한번 더 해지 완료를 눌러봤습니다.



    해지 완료를 해줄거면서 왜 한번에 해주지 않은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의 경우에는 멤버십 해지를 클릭하면 아이튠즈 결제를 한 경우이기 때문에 구독으로 들어가게 되고 구독에서 해지를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한달무료기간이 남아 있을 때 자동결제를 해지하고 멤버십 해지를 하더라도 한달 기간동안에는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무료로 한달을 얻었다면 자동결제 해지는 바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필요하다면 한달씩 결제를 하거나 자동결제를 신청하면 되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