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
    잡학

    알츠하이머는 뇌의 신경세포가 서서히 죽어가면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초기 증상은 간단한 것으로 시작되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심각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은 주로 기억상실로 시작됩니다. 특히, 최근 일어난 사건이나 대화를 잊어버리는 것이 주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단어들을 잊어버리거나 대화 중에 무엇을 하려고 했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물의 이름을 묻거나 동일한 이야기를 반복하는 것도 흔한 증상입니다.

     

    생활 습관에 있어서도 변화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 알고 있던 길을 잊어버리거나,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의 위치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주며, 가족이나 주변인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행되는 질병이므로 초기 증상을 빨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단계에서의 진단과 치료는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츠하이머의 초기 증상을 의심할 경우 전문가의 상담과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

     

    1. 국가정신건강정보포털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인식개선정보 - 카드뉴스를 클릭합니다.

     

    3. 알츠하이머를 검색하고 나온 결과물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4. 치매는 하나의 원인에 의한 질병이 아니고 수십가지 이상의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알츠하이머는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이고 전체 중 55~7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5. 다만 전체 치매 중에 10~15%는 치료 가능한 원인이라고 하는데 알츠하이머는 악화되는 속도를 늦추는 것이 목표이기에 회복이나 멈춤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6. 정확한 발병 기전과 원인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다고 하네요.

     

     

    7.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은 새로운 것을 외우는 것이 어렵고, 시간이 헷갈릴 때가 있으며, 말을 할 때 적절한 단어가 떠오르지 않고, 우울이나 짜증 또는 의심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8. 말기까지 오면 주변의 도움 없이는 일상 생활이 전혀 유지되기 어렵고 대부분의 기억이 소실되며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고 의미 있는 대화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